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천대 편입 성공해서 3학년으로 진학한 후기!
    # 교육 2019. 4. 4. 23:12

    안녕하세요:D

    저는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가천대 편입 성공한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편입

    일정 자격 조건을 갖춘 학생이

    4년제 대학을 3학년으로 진학 합니다.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을 비해

    편입학은 3학년부터 시작하게 되고

    평균 2년인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학교가 전형, 학과에 제한을 두지 않아서

    다양한 전공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가천대 편입 성공해서 3학년으로 진학한 후기!

    전형 유형

    [일반편입]

    지원 자격

    전문대 졸업 (예정) 또는

    4년제 대학 2학년 수료 (예정)

    + 대학별 지원자격 요소 충족자

    (이수학점, 성적, 어학성적, 전공제한 등)

     

    선발인원 측정 기준

    학과별 결원(제적, 자퇴 등)을

    대학별 4대 지표의 산정비율에 따라

    모집인원 선발

    [학사편입]

    지원자격

    학사학위 소지 (예정)자

    +대학별 지원자격 요소 충족자

    (성적, 어학성적, 전공제한 등)

    선발인원 측정 기준

    입학정원의 2% 이내,

    학과정원의 4% 이내 선발

    [특별전형]

    농어촌, 전문계(특성화)고교, 재외국민,

    RM-BSN, 의료인력/유치원교사양성, 외국인, 군위탁 등

    지원자격

    각 전형별 지원자격 요소 충족자

    (대입 특별전형과 유사)

    선발인원 측정 기준

    정원 외 선발로 해마다 다르며

    일부 모집단위에서만 선발

    대학/학과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대학/학과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의 자격요건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수학점

    2학년 수료와 함께 추가로 요구하는 요소

    대학/모집단위 별로 기준이 상이합니다.

    ▶성적

    일정 점수 이상의 성적을 요구하는 것

    일부 대학/모집단위에 한해서 적용합니다.

    ▶어학성적

    공인어학시험의 일정 수준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전공 제한

    동일계열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거나,

    동일계열은 지원이 불가한 것입니다.

    여기서!

    학교별로 영어 시험을 보는 학교와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가 나뉘어져있습니다.

    공인영어는 토익, 토플, 텝스 등 시험입니다.

    공인영어 보는 학교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과기대, 성신여대, 지걱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적힌 학교들을 뺀 나머지 학교들이

    편입영어를 봅니다.

    전공마다 전공 기초시험을 보는 학교들이 있고,

    이과 같은 경우는 수학시험도 같이 보게 됩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천대 편입 성공해서 3학년으로 진학한 후기!

    가천대 편입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가천대생으로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학교 다닌지 이제 막 한달 정도가 되었는데

    3학년으로 들어가서 그런지

    되게 자유롭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그리고 전공 자체가

    막 그렇게 잡고 그런게 아니여서

    편하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제가 편입을 하게 된 이유는

    전에 다니던 전공은 치기공학과인데

    졸업을 하고 취업은 보장이 되는데

    저랑 맞는 전공이 아닌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갈 학교들을 알아봤어요

    집이 시흥인데

    최대한 수도권으로 학교를 가고 싶었어요

    원래 학교는 지방대이고 전문대였어요

    근데 제가 수시로 간다고 해서

    성적이 너무 안좋아서

    수도권은 지원이 안되고

    또 지방대를 가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수능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해볼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저는 수시로 대학을 가느라

    정시준비를 아예 안했었어요

    애들 수능 준비를 할때

    저는 애들이랑 놀러다니고

    수능은 아예 공부를 안했어요

    그렇게 지냈는데

    수능공부를 해야한다는게

    정말 답이 없겠더라구요

    근데 저한테 방법은

    그거 밖에 없었고 그쪽으로

    마음을 굳히고 있는데

    우연히 라이쌤 글을 보게 되었어요

    라이쌤 글에서 고졸이 편입을 해서

    대학가는 과정에 대해서

    글을 올려두셨더라구요

    그래서 그 글을 보고

    그때의 제 상황에서 이게 가능한지에 대해서

    궁금해서 저는 라이쌤 번호가 있길래

    연락을 해봤어요

     

    연락을 해서 제가 본 글을 이야기하면서

    그게 가능한지를 물어보면서

    제가 그때 상황에서는

    1학년 1학기를 마친 상태였고

    2학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상황이였어요

    쌤이 이야기 해주기로는

    제가 대학을 다니면서

    편입을 준비한다고 하면

    2학년을 마쳐야하고

    그 과정에서 공부도 따로 준비해서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근데 쌤이 올린 글에 내용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학점을 짧은 기간에 취득해서

    편입을 하는 과정이였어요

    그래서 저는 그때의 제 상황을 이야기하면서

    지금 상황에서 진짜 그냥 자퇴하고

    이 과정으로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저는 통학으로 학교를 다녔는데

    진짜 너무 다니기 싫어서

    아침마다 고생을 했었어요

    그리고 최대한 빨리 학교를 그만두고 싶어서

    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저는 학교를 자퇴했어요

    원래는 학교를 다니고 있는 상태던가

    휴학을 해서 준비를 하면 되는데

    저는 학교자체가 싫어서

    최대한 빨리 그만 둘 생각을 하고 있던터라

    바로 자퇴를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하고 바로 학은제를 시작했어요

    부모님은 제가 이런 과정을

    준비하는거에 있어서 적극 지지해주셨어요

    그렇게 저는 학은제를 하면서

    쌤이 추천해준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영어학원은 쌤이 추천해줬는데

    제가 어느정도 영어 기초가 잡히면

    대형학원으로 옮기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학원에서도

    담당선생님이 있는 상태에서

    준비하게 되었어요

    제가 지원하고 싶은 학교는

    가천대, 을지대, 경기대, 삼육대 등이

    있었어요

    편입 지원하는데 학교 지원 제한이 없어서

    저는 진짜 많은 학교를 지원했어요

    근데 제가 지원 당시에

    자신이 없어서 낮은 학교들을 지원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높은 학교도

    좀 지원해볼걸 후회스럽더라구요

    그래도 지금 가천대 편입으로 붙어서

    기분 좋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학교별로 편입영어를 보러 다녔는데

    진짜 생각했던 영어가 아니더라구요

    제가 토익을 어느정도 해서

    영어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진짜 어렵더라구요

    편입영어 쉽게 생각하면 안되겠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진짜 목표를 이루게 되어서

    즐겁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천대 편입 전형 방법인데

    이공계열같은 경우는 다른 학교들과는 달리

    편입수학만 100%봅니다.

    그래서 이공계열 준비하시는데

    다른 학교에 비해

    그렇게 크게 어렵지는 않으세요.

    몇학교 빼고는

    이공계열인데 영어와 수학, 두개를 다 하셔야하는데

    가천대 같은 경우는 수학만 해주시면 되세요.

    가천대 편입 성공해서 3학년으로 진학한 후기!

    이상으로 보여드린 후기는

    가천대 편입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사례였습니다.

    편입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고 있고

    대학 진학에 대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대학 진학 등으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아래 명함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개인 휴대폰 번호여서

    편하신 시간대에 연락주세요.

    가천대 편입 성공해서 3학년으로 진학한 후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