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 교육 2019. 3. 20. 17:07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전문대 안경광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신입학하는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안경광학과를 졸업하고

    준비하실 수 있는 직업으로

    안경, 렌즈 관련 회사나 광학기기 관련회사,

    렌즈 관련회사 등

    다양한 안건강 관련 기업체에세 일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더 안경광학과 보건학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들은

    안경광학 전공이나 보건학 전공으로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도 있습니다.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대 안경광학과

    대졸자전형 신입학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현재 2학년으로 개강하게 된

    25세 여자입니다

    저는 조금 늦게 안경광학과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뒤늦게 준비해서 입학을 하게 되어서

    이제 2학년을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슬슬 국시를 준비해야해서

    바빠지기 전에 후기를 쓰려고

    이제 막 쓰게 되었어요

    저는 원래 고졸인 상태에서

    일반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었어요

    근데 친언니는

    4년제 안경광학과 졸업하고

    현재 안경원에서 일하고 있는데

    전문적인 직업이 있는 상태에서

    일하는걸 보니

    너무 부럽고 나중을 생각하니

    전문적인 직업이 있는게

    좋겠더라구요

    그래서 언니랑 이야기를 나누다가

    언니가 저한테

    대학을 안갔으니깐 대학에 가서도 즐기고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일을 해보는게 어떻냐고 물어봤어요

    언니말을 듣고 고민하다가

    대학을 가기로 했어요

    근데 제 나이가 약간 좀 있었기 때문에

    저는 전문대를 가기로 했어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이수해서

    전문대를 가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저는 전문대 안경광학과 대졸자전형으로

    갈 생각을 했었고

    수능을 다시 보기에도

    너무 큰 부담이여서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가는법을

    많이 알아봤어요

    알아보다가 혜진쌤을 알게 되었어요

    아마 그때가 1월 초였을거예요

    그때 쌤을 처음 알게 되었고

    상담을 받게 되었어요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 궁금한게 많았던때라

    정말 많이 물어봤어요

    궁금한 것 중에 한개가

    안경광학과를 전문대로 가면

    취업할때 취업이 안되나 싶더라구요

    근데 안경사 같은 경우는

    국시를 보는거니깐

    학교같은 경우는

    그렇게 크게 상관이 없더라구요

    간혹가다가 선배가 일하는곳으로

    취직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교수님 추천으로

    병원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는 언니랑도 대화한게 있어서

    선생님이랑 대화하는데 있어서

    편하게 대화할 수 있었어요

    굳이 안경사로만 진로를 안잡아도 되고

    렌즈회사, 안과, 안경사 등

    이렇게 직업을 생각하더라구요

    저는 혜진쌤과 상담을 쭉하다가

    빠른 기간내에 대학을 가고 싶다했었는데

    빠르게 하면 1년 안으로 가능 하더라구요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전문대졸 같은 경우는

    대학 입시전형을 보게 되면

    모집요강에 전문대졸이상이라고 적혀있는데

    대졸자전형이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대졸 같은 경우는

    편입과 달리 신입학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학습자님은

    전문대 안경광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신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편입같은 경우는

    일정 자격 조건을 갖춘 학생이

    4년제 대학의 3학년으로 진학합니다.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에 비해

    편입학은 3학년부터 시작하는거여서

    평균 2년인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전형, 학과 제한을 두지 않아서

    다양한 전공으로 가능합니다.

    편입은 학교별로 공인영어, 편입영어

    보는 학교로 나뉘게 되고

    이공계열 같은 경우는

    편입수학시험을 보게 되고

    전공별로 전공기초시험을 보게 되서

    준비할게 많아지게 됩니다.

    근데 전문대졸 같은 경우는

    전적대성적을 거의 100%로 보던가

    아니면 면접을 같이 보는데

    전적대성적, 면접을 같이 보는 곳이더라도

    성적 반영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래서 전문대졸업하신분들이

    대졸자전형 지원하시려다가

    성적이 낮던가, 너무 애매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성적을 세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호학과로 높은 대학들은

    평균성적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애매한 성적을 갖고 계신분도

    성적을 다시 취득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학사를 준비하시게 되시면

    빠른기간 안에 끝내게 되시면

    1년 안에 끝나게 되세요.

    그래서 수시와 정시를 지원하게 됩니다.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저는 1년 안에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게

    플랜을 짜기로 했었어요

    그 당시 알바를 하면서 시작한거여서

    빡세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좋은 점은

    온라인강의로만 이루어지고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보는거여서

    오픈북으로 이루어지더라구요

    제가 일을 하면서

    이 과정을 혼자하게 되었더라면

    좀 많이 힘들고 버거웠을 것 같더라구요

    근데 쌤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하는 과정이여서

    그렇게 큰 부담은 없더라구요

    저는 일찍 준비한 탓에

    수시를 지원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수시1차에서 전문대졸이상을

    모집하는 곳이 있으면

    지원을 했어요

    제가 제일 가고 싶은 학교가 있어서

    저는 학교를 잘 보면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성적도 잘 받아서 여유있게

    지원이 가능했어요

    저는 수시1차에 바로 붙어서

    입학날까지 여유있게 놀고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처음 대학을 갔을때

    저보다 나이대가 높은 3명의 언니가 있었어요

    지금은 엄청 친해졌지만

    처음 갈때는 제가 제일 나이가 많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가보니 그렇지 않더라구요

    알고보니깐

    간호조무사로 일을 하시다가

    온 사람도 있더라구요

    저처럼 늦게 준비하는 사람도 많고

    일을 하시는 과정에서 준비하시는분드링

    많더라구요

    나이가 마음에 걸려서 주저하시는 분들은

    여유를 가지시고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아서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이상으로

    전문대 안경광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신입학한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학습자님께서는

    지금 현재 렌즈회사를 갈지

    대학병원으로 들어갈지를

    고민하고 계세요.

    직장을 다니시는 과정에서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안경광학과 등

    대학교 입학을 희망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 과정을 준비하실때

    궁금하시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면

    늦은 시간이나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픈채팅방이나 네이버톡톡으로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아니면 명함에 적힌 번호로 연락주시면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안경광학과 전문대학교 편입 대졸자전형 / 안경광학과 진학 방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