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립 유치원교사 교육대학원 /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 교육 2019. 3. 18. 15:22

    사립 유치원 교사 교육대학원 /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은 사립유치원교사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계셨던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유치원 교사 같은 경우는

    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교직이수를 하셔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

    아니면 사범대를 가셔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경우,

    아니면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셔서

    양성과정을 통해서

    석사학위와 유치원정교사를 취득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학습자님께서는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후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신 사례입니다.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립 유치원 교사 교육대학원 /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사립유치원교사가 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사립유치원 선생님으로 있는

    31살 라이쌤의 학생입니다

    제 나이를 말하고 다음에

    뭐라 말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저렇게 말을 하게 되었어요ㅎㅎ

    저는 지금 유치원 교사로 있으면서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저는 국공립 유치원을 가자고 생각을 하고

    임용고시를 보려다가

    사립도 괜찮겠다고 생각을 하고

    임용을 안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전공은 유아교육쪽이 아니였고

    그냥 평범한 회사원이였어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슬럼프가 와서 일을 다니기 너무 싫더라구요

    그래서 두달 정도를 힘들게 지내다가

    결국은 일을 그만두게 되었어요

    저는 어린나이에 일을 빨리 시작한 편이여서

    그때 여유를 가지고

    새로운 직업을 찾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직업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유치원 교사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예전에는 유치원선생님이랑

    어린이집선생님이랑 같은건줄 알았어요

    근데 어린이집, 유치원 자체가 다르더라구요

    저는 알아보다가

    대학도 안가고 바로 취업을 해서

    일한 제 자신을 생각하다가

    공부를 해볼까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유치원정교사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어요

    근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좀 많이 복잡하고 이해가 잘 안가더라구요

    관련 정보를 알아보다가

    라이쌤을 알게 되었어요

    그때 라이쌤을 지식인을 통해서 알게 되고

    이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되었어요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인 상태여서

    4년제 졸업자가 되어야지

    교육대학원을 진학할 수 있어서

    학사학위과정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교육대학원 같은 경우는

    지원하려면 성적이 좋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시험을 보고 과제를 하는거에 있어서

    많은 걱정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특성화고를 나와서

    저렇게 공부를 한적이 없고

    서툴러서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근데 쌤이 정말 저를 잘 이끌어주셨어요

    저에게 자신감을 북돋아주시고

    하는과정에 있어서 전적으로

    도움을 많이 주시려고 하셔서

    저는 안심하고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수강신청과정도 쌤이 원격으로

    해주시고 통화로

    플랜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면서

    어떻게 과정을 진행되는지 설명해주셨어요

    제가 수업을 진행하면서

    툭하면 선생님한테 전화를 하던가

    카톡을 하고

    정말 제가 기억하기로는 하루하루

    맨날 연락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양심에 조금 찔려서

    주말에는 연락을 안하고 참았어요ㅎㅎ

    쌤은 그런 저를 다정하게 받아주시고

    연락을 꾸준하게 해주시고

    제 사생활 고민까지 들어주시고 그랬어요

    저는 온라인강의 출석을

    100%를 다하고 수업을 진행했어요

    그리고 강의 보는거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독학사 시험을 봤어요

    학점으로 인정이 되길래

    한달정도 공부를 해서

    합격해서 독학사로 학점을 받았어요

    공부를 안하다가 해서 그런지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뭔가 해내니깐

    성취감이 엄청 크더라구요

    진짜 이렇게 교육대학원에 가기 위한

    과정을 밟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남을때는

    어디 대학원으로 갈지 알아보고 있었어요

    저는 고졸인 관계로 좀 긴 과정을

    준비했지만 그렇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저는 즐겁게 그 과정을 했어요

    그렇게 저는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 진학 조건을 맞추고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양성과정을 통해서

    석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어요

    근데 제가 교대원을 다니면서

    고민을 하게 된 것은

    국공립을 가기위해서

    임용을 볼 것인지 말 것인지 였어요

    근데 제가 가고 싶은 유치원이 사립인 관계로

    저는 임용 공부를 안하고 바로 졸업하고

    취업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가고 싶은 유치원은

    경쟁률이 세서 비록 못갔지만

    그래도 괜찮은 유치원으로 오게 되어서

    너무 기뻤어요

    새로운 직장을 다니게 되었는데

    그래서 어렸을때 한번쯤은 꿈꿔본

    꿈이여서 지금은 즐겁게 일을 다니고 있어요

    저는 쌤한테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고

    감사드려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립 유치원 교사 교육대학원 /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이상으로

    사립유치원교사가 된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교육대학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교육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상황에 맞춰 어려움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멘토링 해드립니다.

    늦은 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됩니다.

    제가 연락이 안되더라도

    나중에 확인이고 바로 연락드리니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픈채팅방이나 네이버톡톡으로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아니면 아래 명함에 적힌 번호로 연락주시면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사립 유치원 교사 교육대학원 / 유치원정교사 자격증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