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군인 학점은행제 인서울 대학교 학사편입
    # 교육 2019. 3. 21. 17:20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군인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학습자님은

    입대 전부터 학은제로

    편입을 준비하다가

    갑작스럽게 입대를 하게 되었는데

    제대하고 바로 편입을 희망하셔서

    입대하고도 학은제를 쭉 이어서 했어요.

    학은제란?

    학점을 쌓아서 학위를 받는 제도

    대학 등록금에 비해 저렴한 비용

    단기간에 학위 및 자격조건 충족

    학은제를 하게 되시면

    두가지로 나뉘어지게 되는데

    첫번째 수강신청, 플랜짜는거, 과제, 시험을

    혼자하시는 경우가 있고

    두번째 학습플래너가 있으면서

    혼자 하는 경우에서 해야하는 것들을

    플래너 도움을 받고 하는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서울 대학교를 편입해서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3학년으로 들어가게 되어서

    강의들을때 항상 혼자 다니지만

    그래도 다른 학과에 친구가 있어서

    나름 외롭지 않게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강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은 적응 중입니다

    저는 고3때 수시로 인서울을 갈 수 있었는데

    제가 수능으로 진짜 top 5위 안에

    드는 학교를 갈 수 있다고

    자만하면서 정시를 죽어라 파다가

    수능이 완전히 망해버려서

    대학을 못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재수를 알아보고

    재수학원을 다녔습니다

    그리고 수능을 또 봤는데

    수도권 대학을 붙었는데

    제가 만족을 못해서 결국 대학을 안갔습니다

    그렇게 다 떨어지고

    방황을 하다가 만나게 된 사람이

    혜진쌤입니다

    저희 집안이 교육에 대해서 엄청 세고

    더군다나 제가 장남이다보니

    이런거에 되게 예민한 것 같아서

    더 방황을 하게 된 것 같더라구요

    저는 혜진쌤을 만나게 된게

    진짜 그냥 블로그에

    자격증에 관한 글을 올리셨는데

    글을 읽다 보니깐 교육쪽으로

    상담을 다 해준다고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걸 보고

    반신반의하면서 연락을 해봤습니다

    그때 어디에서든 고민을 해결해야 했으니

    연락을 해보게 된겁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는데

    저는 목표가 무조건 대학을 가는거였고

    수능을 또 준비하면

    삼수를 준비하게 되는거여서

    고민이 많아지더라구요

    그러다가 학은제로 조건을

    충족시키고 인서울로 하자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학은제로 그 조건을 만드는 동안

    저는 영어공부를 미친듯이 하면 되는거고

    저는 경영학을 희망하는데

    제가 가고 싶은 학교가 토플을 보더라구요

    토익은 어느정도 점수가 나오니깐

    토플공부를 미친듯이 하기로 했습니다

    쌤이 제가 가고 싶은 하고들

    그런것들의 리스트를 보시고

    편입영어랑 공인영어 두개 다

    준비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선생님이랑 상담을 하고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이부분이 더 나은 것 같아서

    쌤한테 준비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인 상태에서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

    어차피 온라인 강의로

    학점을 이수하면 되는거여서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일반과 학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쌤이 원격으로 온라인강의

    수강신청을 도와주시고

    학원 알아보는데도 도움을 주셨어요

    처음부터 대형학원가면

    안좋다고 이야기해주시면서 도움을 주시고

    저는 강의를 틀어놓고

    영어 공부를 했었어요

    평일에는 학원을 다니느라 시간이 없고

    주말에 강의를 다 몰아서 보고

    그때 따로 토플 공부를 했습니다

    제가 일반을 한다고 했을때는

    1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데

    학사를 한다고 했을때는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일반을 지원한다고 생각하면서

    공부를 미친듯이 했습니다

    학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준비할 기간이 기니깐 제 스스로가

    나태해질 것 같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제가 1학기 과정을 끝냈는데

    친구가 군대 공석지원한다고 해서

    저도 재미로 따라했다가

    진짜 붙어버렸습니다

    너무 웃긴건 저는 붙고

    친구는 안붙었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입대를 하고

    훈련병동안 컴퓨터 사용을 못해서

    공부를 잠시 멈추고

    자대배치 받고 슬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외박 나갈때

    쌤한테 연락을 해서 2학기 수강청을 했었어요

    그러면서 부대에서는 페메로 연락을 하면서

    진짜 꾸준히 공부를 해왔습니다

    짬 될때마다 공부를 하고

    저는 그래도 공부할 시간이 좀 많이 나서

    공부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학점 이수를 안에서 다하고

    9월에 전역을 하고

    마무리 공부를 했었어요

    그리고 학사로 지원을 하고

    이번에 대학을 붙어서

    지금 3학년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군대에서 군인 학은제를

    좀 많이 전파를 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제가 희망하는 대학을 왔고

    진짜 제 인생에서 결정한 일에서

    제일 잘 한 일인 것 같습니다

    삼수를 했다면 이렇게 인서울이고

    제가 가고 싶은 학교를 붙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은 꿈도 못 꿨을 것 같습니다

    쌤이 제가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집중되게 하려고 진짜 많이 도와주셨어요

    지금은 학교 들어간지 얼마 안되서

    좀 많이 어색한데

    제일 좋은거는 학교 이름과

    집근처라는겁니다

    예전의 저처럼 수능때문에 고민하시던 분들

    어떻게 해도 답이 안나오면

    이 과정을 생각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군인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인서울 대학교 합격한

    학습자님의 후기와

    준비한 과정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오늘의 학습자님께서 저랑 같이 준비를 하다가

    갑자기 군대간다는 소식에 너무 당황스러웠거든요.

    학습자님도 자신의 상황이 너무 어이가 없다면서

    그래도 가서 준비를 하겠다고

    이야기하면서 들어가게 되었고

    몇 달 지나서 모르는 번호로 연락왔는데

    알고보니깐 그게 군대에 있는 전화였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렇게 전화로 연락하다가

    시간이 지나서 페메로 연락하게 되었어요.

    요새 학생분들한테

    제일 많이 오는 문의는

    재수, 편입 고민이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군인 학점은행제에 관해서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더라고요.

    교육 관련해서 그리고 군대 안에서

    공부를 하시려는데 어떤걸 준비하는게 좋을지

    고민되시고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해서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아래 명함에 적혀있는 번호로 연락주시면

    학우님의 상황에 맞게 상담 도움

    드리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