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 실습 후기!!
    # 교육 2019. 4. 19. 12:53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해서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안녕하세요

    9월에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맘이에요

    제가 보육교사 취득한지는

    2개월? 정도가 지났어요

    원래는 취득하고

    어린이집에서 선생님으로 일하려고 했는데

    아이를 갖게 되서 잠시 일은 미뤄두고

    태교에 신경을 쓰고 있어요

    원래 일반회사를 다녔고

    서울에서 살았는데

    남편과 결혼하면서 부천 상동으로 오게 됐어요

    원래는 결혼하면서

    주부로 지내게 되었는데

    성격상 집에만 있고 그런 스타일이 아니여서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보다가

    어린이집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어린이집교사에 대해서는

    사촌동생 때문에 잘 알고 있었어요

    동생이 유교과를 나와서

    지금 울산에서 어린이집 교사를 하고 있는데

    동생이 알려주기로는

    꼭 유교과를 나올 필요는 없다면서

    보육교사2급만 있으면 가능하다고

    예전에 이야기 해준게 기억나더라구요

    그래서 취득 가능한 곳을 알아보다가

    라이쌤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자격증 취득하는데 학원을 다니고

    시험을 봐야지 취득이 가능한줄 알았어요

    근데 알고보니깐 그게 아니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자격증 취득 방식과는

    정말 다르더라구요

    쌤한테 상담을 받고

    그날 밤에 남편이랑 준비하는거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어요

    남편은 제 성격을 너무 잘 알기에

    이부분을 적극 지지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남편의 지지를 받으면서

    등록을 하게 되었어요

    이걸 준비하면서

    쌤이랑 정말 많은 대화를 한 것 같아요

    저는 4년제 대학교를 나와서

    준비하는데 일년 반이라는 시간이 걸렸어요

    처음에 이야기로 들을때는

    막 대면과목이다 뭐다

    되게 다양하게 있어서 이해를 못했는데

    쌤이 그때 카톡으로 정리한 리스트를 보내줘서

    저는 그걸 보면서 이해를 하게 됐어요

    저는 2학기때 대면을 다 끝내고 싶어서

    첫학기를 6과목 넣고

    2학기때 대면 8과목을 다 넣었어요

    8과목 다 넣어두니깐

    정말 깔끔하게 끝나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 막학기때 실습을 했어요

    실습처 같은 경우는 저희집 동네로 나가게 됐는데

    거기 원장님이 같은 아파트에 사시는 분이셔서

    더 가깝게 지내게 된 것 같아요

    실습하는 동안 원장님이랑 너무 가까워져서

    저는 과정을 다 끝내면

    실습한 곳에서 일을 하기로 했는데

    지금 아이를 갖게 되서 미루게 됐어요

    원래는 아이를 좀 늦게 가질 생각으로

    지냈었는데 좀 빨리 생겨서

    많이 놀라긴 했어요

    그래도 아이가 생긴건 축복이여서

    지금 행복하게 태교 중이에요

    강의나 대면이나 실습을

    쌤 도움을 받으면서 하게 된거여서

    저는 어렵지 않게

    물 흘러가듯이 쉽게 취득한 것 같아요

    저는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데 있어서

    어렵지 않다는걸 말하고 싶어서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어린이집 선생님을 희망하시는 분들

    자격증 취득하고

    정말 좋은 선생님이 되어주세요~

     


     

    보육교사2급 자격증

    ▶2017년 개정법 변경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취득이 가능

    ▶보육교사 관련 17과목 이수

    ▶보육교사3급 취득한 후

    2년 이상의 보육 업무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사람

    주요업무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 업무를 담당합니다.

    영유아의 성장·발달 과정에 있어서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합니다.

    부모들이 자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①취업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공립 보육시설, 범인보육시설 및 민간보육시설,

    직장보육시설, 가정보육시설, 부모협동 보육시설 등

    각종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②창업

    보육교사2급 자격을 취득한 후

    2년의 보육업무경력을 갖추면

    가정보육시설(보육정원 20인 미만)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전문대 이상의 학력일 경우

    <온라인 8과목 + 대면과목 8과목 + 실습 1과목>

    고졸 학력일 경우

    <온라인 134과목 + 대면 8과목 + 실습 1과목

    + 학점인정되는 자격증 1개>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실습

    실습은 240시간을 이수해야하는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실습과는 달리

    주말에 실습에 할 수 있는 기관이 없고,

    평일 5일, 6주 과정에서 끝납니다.

    그리고 대학교 실습과 현장실습이 있는데,

    대학교 실습 같은 경우는

    2~5번 정도 오프라인 출석을 하며

    교수님 교육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 실습이 개강해야만

    현장실습이 가능합니다.

    현장실습

    학습자님의 근처

    어린이집으로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실습 할 장소

    정원 15명 이상으로 평가인증을 유지하는 어린이집,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이여야 합니다.

    실습할때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

    교수가 불시에 실습 장소로 찾아오며

    그때 자리에 없으면 무조건 F학점 입니다.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이상으로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부천 보육교사2급 준비하시는 과정에서

    학생분들이 제일 어려워하고

    많이 물어보시는게

    대면과목과 실습입니다.

    대면과목같은 경우는

    지역별로 열리는 곳이 얼마 없어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하시는 분들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실습 같은 경우는

    어디서 해야할지 모르겠고

    집근처 실습처가 어디가 있는지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자격증 취득 과정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있습니다.

    고민이 있으시거나

    어려우신 부분이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늦은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아래 명함으로 문의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부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과 후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