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 교육 2019. 4. 19. 14:43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학습자님께서

    공부방 교습소 창업조건을 갖추시고

    창업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공부방 교습소 창업조건을 갖추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소상공인진흥 공단에 관련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신고를 하려면

    법적으로 인정된 교원자격증이나

    2년제 학위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공부방 교습소 창업조건 갖추고

    창업하신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 중구에서 공부방을 운영중인

    원장님이라고 불리는

    34살 선생님입니다

    뭔가 원장님이라고 불리면

    좀 어색해서 항상 선생님이라는 호칭을 달고 살아요

    저는 중학생 아이들과

    고등학생 몇몇 아이들 대상으로

    수학과 영어를 가르치고 있어요

    제가 여기를 차리기 전에는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려고 했었다가

    진로를 바꾸게 되었어요

    고등학교때 이과였고

    수학을 잘해서

    대학을 이공계열로 가게 되었어요

    그당시 영어도 성적이 좋아서

    별 걱정없이 대학을 들어가게 되었는데

    대학에서 선배들과 좀 안좋은 일이 있어서

    자퇴를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마냥 집에서 놀수만 있는 것도 아니였고

    대학을 다시 갈 생각을 하지도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일을 하려고

    알아보다가

    공부방 보조선생님을 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에 다니던 곳은

    고등학생들 대상으로 공부를 가르쳤어요

    원장님께서 수학쪽으로 가르치시는 실력이

    너무 뛰어나셔서 그 동네에서는

    소문이 자자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원장님 밑에서 많은걸 배우면서

    아이들을 가르쳤었어요

    그렇게 보조로 일하면서

    가끔 아이들이 개인적으로 영어공부를 할때면

    저는 영어공부를 도와줬었어요

    제가 영어쪽으로는 실력이 좋아서

    고등학교 수준까지도 가르쳐주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보조로 수학을 가르쳐주면서

    영어를 따로 가르쳤었어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보니깐

    제가 나중에 나이가 좀 들다보면

    원장님처럼 공부방을 차리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서 이쪽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원장님께서는 제가 언제까지나 보조로 있을 수 없고

    저도 제가 이쪽으로 관심이 있으면

    창업하는게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원장님한테

    창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이런거를 많이 듣게 되었어요

    제가 그당시에 빨리 준비할 수 있었던거는

    전문대를 들어가서 학위를 받는거였는데

    제가 대학을 다시 들어가려면

    수능을 보는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것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원장님께서 아는분이 교육원쪽에서 일하니깐

    이쪽에 관해서 물어보면

    더 쉬운방법으로 도움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원장님 주위에서 자격증이나

    학위 취득을 희망할때 그분을 통해서

    다 취득했다고 하시면서 저를 소개시켜주셨어요

    그분이 라이쌤이였어요

    저는 쌤을 편하게 혜진쌤이라고 부르거나

    쌤 아니면 팀장이라고 부르거든요

    쌤이랑 통화를 하면서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전문대졸을 만들거나 교대원을 가서

    양성과정을 통해서

    교원자격증 취득, 석사학위 취득을 하는거더라구요

    제 상황에서는 저 방법밖에 없었어요

    제가 교대를 가거나

    대학을 가서 교직을 할 수 없는 이상

    교대원 가는 방법밖에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빠른길이 낫다고 생각을 하게 되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기로 했어요

    교대원은 나중에 가고 싶게 되면

    준비해서 가면 되는거고

    교대원 경쟁률이 은근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쌤한테 전문학사를 준비하겠다고 하면서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는 보조교사로 일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과정을 진행했었어요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학점은행제로 진행을 했었는데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깐

    일끝나고 집가서 강의를 보던가

    아니면 주말에 보는 방향으로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거는 시험보는 시간이

    정해져있는게 아니고 기간안에만 보면 되는거더라구요

    그래서 일을 하면서 하는데 있어서 어렵지 않았어요

    제가 시간적인 부분에서 제일 걱정 했던 이유가

    아이들이 예비 고1부터 고3까지 있는데

    예비 고1 빼고 나머지는

    모의고사나 중간고사, 기말고사랑

    더군다나 수시 준비하는 애들은

    다른 것들 준비하는 것도 많아서

    아이들 시간이 좀 뒤죽박죽이여서 거기에 맞추느라

    제가 시간을 막 빼고 뭐할 수가 없었는데

    그냥 제가 시간날때 볼 수 있어서 완전 만족이였어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나중을 위해서

    토플을 따로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저는 전부터 공부방을 차리게 되면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두개 다 놓지 않고 공부를 꾸준히 했었어요

    그리고 제가 이 과정을 하면서

    제일 만족했던 일은

    쌤이랑 연락이 꾸준히 잘된다는 거였어요

    제가 원장님한테 소개 받기 전에

    이런 과정을 많이 알아봤었는데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담당자가 연락이 잘 안되던가

    좀 다양한 문제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원장님한테 좋으신분 소개받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제가 미리 알아보고 안한게 다행이라고 생각했었어요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저는 온라인강의를 더 많이 보고 싶어서

    1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공부방 교습소 창업조건을 맞추고

    2년 전?에 차리게 되었어요

    제가 이 동네에 오래 살아서

    아는 지인을 통해서 학생들이 많이 들어왔고

    제가 혼자 케어를 해야하는 상황이여서

    고등학생은 그렇게 많이 받지는 않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일을 하면서

    가끔 원장님을 만나면서

    어떻게 운영해야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혜진쌤도 연락하면서 시간될때

    같이 밥도 먹고 카페도 가면서

    대화를 하고 만나고 있어요

    제가 대학을 안나온 상황에서

    이렇게 준비를 할 수 있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었어요

    근데 이렇게 할 수 있는 과정이 만들어지고

    지금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게 된 일도

    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이루어지게 된 것 같아요

    제가 후기 글을 남겼지만

    이 글이 확실하게 설명이 된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그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이상으로

    공부방 교습소 창업조건을 갖춰서

    창업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지금 원장님으로 지내고 계신데

    원장님이라는 호칭이 너무 어색하시다고

    선생님이라고 불러달라고 하시더라고요ㅎㅎ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상황에서

    공부방 창업조건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시고

    궁금하시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면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명함에 적힌 번호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공부방 창업 과정에 대한 후기!!(필요한 조건갖추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