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 교육 2019. 4. 23. 19:22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하시게 되시면

    하는 과정이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첫번째는 수강신청, 플랜, 과제, 시험 등을

    혼자 하시는 경우가 있고

    두번째는 플래너가 있는 상태에서

    수강신청, 플랜, 과제 시험 등을

    플래너 도움을 받고 하시는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어떻게 도움을 받고 하는지에 대해서

    후기를 통해서 더 자세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한

    김O화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컴퓨터하는데 능숙하지가 않아서

    딸내미 손을 빌려서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저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까지

    집아래에 있는 복지기관에서

    자격증이 없는 상태로 기관에서 일하고 있었어요

    저는 오래전부터 일을해서

    자격증이 없어도 일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었는데

    요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신 분들이

    너무 많다보니깐

    제가 자격증 없이 일하는게 좀 그렇더라구요

    현재 제 나이에서 취득하는게 너무 어려울 것 같아서

    준비를 못했었는데

    주위에서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깐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금방 취득이 가능하니 한번 해보라고 추천하면서

    어디서 하는지 어떻게 했는데

    추천을 받았어요

    그렇게 되면서 혜진선생님을 소개받게 되었어요

    선생님을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을 알게 되었고

    하는데 있어서

    대학때처럼 시험이랑 과제가 있더라구요

    근데 이런거를 다 도와주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컴퓨터 사용을 잘 못해서

    많이 버벅거리고 하는데 오래걸리고 그러는데

    선생님께서 처음에는 온라인강의

    어떻게 듣는지부터 해서

    제가 어려워하는걸 다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시면서

    수업을 진행해주셨어요

    그 덕분에 저희딸이

    저 수업하는데 수월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실습하는데 있어서

    선생님께서 저희집 근처로 기관을 찾아주셔서

    그 자료를 보고 실습할 곳을 정하고 했어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제가 아이들을 좋아한다고

    아동 관련 기관으로

    실습을 추천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실습하는데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실습하는데 있어서 일지쓰고 뭐하고

    거기서 실습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이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섬세하게 챙겨주시고

    제가 컴퓨터 사용을 잘 못하는데도

    상세하게 가르쳐주시면서 이것저것 알려주시면서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선생님 덕분에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는데 있어서

    정말 어렵지 않고 쉬운 길로 와서

    취득하게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한O비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삼육보건대 합격해서

    현재 2학년을 다니고 있어요

    제 나이대가 20대 중반이여서

    처음에 간호학과를 준비하려고 할때

    많이 망설여졌어요

    제 나이대에서 대학을 들어가게 된다고 하면

    어렵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그리고 저보다 어린 사람들만 있는 상황인데

    그렇게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원래는 대학을 안나온 상황에서

    직장을 다니다가

    간호사가 되고 싶은데

    안그러면 간호학과를 가야한다고 해서

    간호조무사를 준비하게 됐어요

    그때는 등록금이 부담되서 대학을 생각 못했어요

    그래서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병원에서 일을 했는데

    한계를 느끼게 되어서

    대학을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준비하기 전에

    등록금 부담이 안되도록 돈도 많이 모으고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어떻게 준비해서 대학을 가는지도

    생각 안하고

    무작정 등록금을 모았어요

    그러다가

    어느정도 제가 여유가 생겨서

    저는 전문대 간호학과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그 전에 들은 이야기가 있어서

    4년제 대학은 알아보지 않고

    전문대 간호학과를 알아봤었어요

    같이 일하던 선생님들도

    전문대로 가는데 좋을거라면서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혜진쌤을 알게 되었고

    상담을 받고 시작하게 되었어요

    대졸자전형하는데 있어서

    성적이 제일 중요해서 성적 잘 받게하려고

    쌤이 엄청 고생하셨어요

    그렇게 저는 성적을 진짜 제대로 받아서

    걱정없이 학교를 지원했어요

    지금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저보다 나이가 있으신 분도 은근 계시더라구요

    처음 학교 신입학할때 엄청 걱정했는데

    괜찮더라구요

    애들이랑 모여서 잘 놀고

    즐겁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여기까지 오는데 있어서

    쌤을 너무 고생하게 한거 같아서ㅠㅠ

    죄송해요

    많이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구요!!

    감사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한양대 편입 성공한

    김O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한양대 생명공학과 졸업생

    김O서 입니다.

    대학교 졸업하고 신입 2개월차입니다.

    졸업하자마자

    취업해서 지금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저는 진짜 운도 좋고 인복도 좋아서

    좋은 회사에 들어오게 된 것 같아요.

    편입 준비할때도 이공계열을 생각했었는데

    확고한 전공은 없었습니다.

    이공계열을 생각한건

    나중에 취업과 미래 전망을 생각해서

    이과를 준비하게 됐어요.

    처음에 지방 국립대를 들어가게 됐는데

    전공은 괜찮았는데

    학교 자체가 별로고

    학교 이름을 보게 되니깐

    편입을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바로 준비했는데

    학교를 더 다닐까하다가 늦게 준비하면

    시간이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에

    학교를 바로 그만두고

    학점은행제로 나머지가 가능하다고 해서

    알아보다가 혜진쌤을 만나서

    편입준비를 해왔습니다.

    편입학원을 바로 등록해서

    온라인강의로 학점을 들으면서

    편입영어와 수학을 공부하면서

    꾸준히 공부해왔습니다.

    저는 집이랑 쌤이 추천해준 학원이랑 가까워서

    그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해왔어요.

    학점은행제로는 학점을 채우느라

    온라인강의를 들었는데 시험보고 과제가 있는데

    쌤이 자료를 많이 주셔서

    그건 어렵지 않게 넘기게 됐어요.

    그렇게 준비를 하면서 희망하는 전공이 생기면서

    목표를 더 높이게 됐어요.

    원서접수할때 인서울에 모든학교는

    다 넣었다고 보고 신청을 했었어요.

    그리고 붙은 학교가 한양대, 홍익대랑 또 어디였는데

    저는 한양대가 마음에 들었고

    전공이 마음에 들어서

    졸업한 이 학교를 오게 됐습니다.

    제가 편입하는데 방해가 안되도록 하려고

    노력해주신 쌤 너무 감사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반O영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두아이의 엄마입니다

    제가 팀장님한테 많이 고마워서

    후기를 남긴다고 선뜻 말했어요

    그리고 저도 팀장님의 도움을 받고

    자격증을 딴 학생분의 후기를 보고

    연락을 하게 된거여서

    나중에 나도 이렇게 후기를 남겨서

    다른 사람들이 제 후기를 봐서

    도움이 되고 연락이 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해와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지금 두아이를 키우는데

    첫째는 이번에 초등학교를 입학을 했고

    둘째는 이제 5살이 되면서

    정말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저는 처음 보육교사2급 준비할때

    고졸이고 대학을 안나온 상황에서 준비하게 됐는데

    그렇게 준비하게 되면

    기간이 일년반정도가 걸리더라구요

    학기가 바뀔때마다는 쉬니깐

    그거를 빼면

    일년 반도 안걸리더라구요

    수업을 온라인강의를 듣게 되는데

    그때마다 둘째가 울고

    아니면 첫째가 일 저리르고

    정말 정신없게 수업을 들었어요

    아니면 수업을 켜놓기만하고

    집안일을 하고 그렇게 지냈어요

    다행히 시험은 오픈북이여서 다행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팀장님한테 자료도 많이 받으면서

    수강신청할때도 둘째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했는데

    팀장님이 회원가입하는데 다 쳐주고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대면과목을 하는데

    그때는 남편이 아이들 데리고 키즈카페를 가서

    아이를 돌보고 해서

    어렵지 않게 하게 됐어요

    실습도 팀장님이 집근처로 기관을 알아봐주시고

    많은 도움을 받았었어요

    팀장님한테 너무 감사해서 후기도 남기고

    지금도 연락하면서 소식을 전하고 있어요

    일은 둘째가 초등학교 들어가게 되면

    일을 하려고

    지금은 보조로 일을 하고 있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서

    글을 남기게 됐어요

    감사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이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다른 분야를 준비하신

    학습자님들의 후기를 봤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준비하실 수 있는 과정은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다양하게 많은데

    이 과정을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리고 온라인강의 수강을 하시다가 과락이 나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하시면서

    학습설계, 성적관리 등으로

    학습자님들의 상황에 맞춰 어려움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멘토링해드리겠습니다.

    늦은 시간,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아래 명함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학습자님의 상황에 맞게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후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