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 교육 2019. 5. 2. 11:27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요건을 갖추시고

    회사 취업을 하셔서

    현재 입사일을 기다리시고 계시는

    학습자님의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학습자님의 과정을 보기 전에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가 되려면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부터

    간단하게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확회보고 등으로 화장품에 대한

    안전관지정보를 수집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안전확보 조치가 필요한 경우

    화장품 안전성과 정보를 보고하고

    관리 규정에 따라 대표자 등에게 보고 업무를 합니다.

    불량, 회수 폐기 등

    안전확보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회수 처리 규정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안전관리정보를 검토하여

    품질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안전확보 조치를 하게 되면서,

    제조 판매한 화장품이 유해작용 발생의 우려가 있는지 검토하게 됩니다.

    또 안전확보 조치에 대한 문서를 기록관리하게 됩니다.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우선 학습자님의 과정을 보시고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조건에 대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화장품판매관리자 자격 조건을

    갖추신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2월에 컴퓨터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한

    나름 풋풋한 25살 윤O슬이에요!

    제가 학위취득하기 전까지는

    원래는 이니스프리매장에서 일을 해왔었어요

    근데 제가 나이가 들어서도

    이렇게 쭉 일을 할 수가 없을 것 같은거예요

    그래서 일을 다니면서 전망이 좋은 직업,

    일을 하는데 있어서

    복지가 좋은 직업 등 여러개를 알아봤어요

    대표적으로 공무원이 나오더라구요

    근데 제가 공무원을 준비하고

    공부를 할 정도가 아니여서

    바로 포기했었어요

    그리고 찾아보니깐

    미래직업들에 대해서 나오더라구요

    3D, 무슨 음식 어쩌구, 노인복지 등등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알아보다가 눈에 띈게

    화장품 관련된 직업이였어요

    고등학교때부터 화장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나한테 잘 맞겠다 생각을 해서

    관련 직업을 알아보다가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근데 이상하게

    검색해서 알아본 그들마다 자격조건이

    다 써져 있더라구요

    어떤 자격인지 알아보니깐

    대학을 나오던가 경력이 있어야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고졸이고 화장품 관련일을 했다해도

    단지 판매만 해봐서 저는 대학을 다녀야하나 생각했어요

    근데 사이트들을 돌아다녀보니깐

    저처럼 고졸인 상황에서

    온라인강의로 4년제를 만들고

    그 자격을 갖춘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정보르 여러개 찾아보면서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봤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사람들 이야기를 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말하면서

    쉽게 했다고 해서 거기에 담당 팀장님이 있길래

    전화해서 상담을 받았어요

    그분이 혜진쌤이에요

    저는 쌤이라고 불렀는데ㅎㅎ

    제가 아는게 그렇게 많지가 않고

    단지 그냥 블로그나 카페에 적혀있는 내용으로만

    알고 있어서 쌤한테 그 내용을 말하면서

    모르는 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제 상황에서도

    가능하다는걸 알게 됐어요

    학은제로 컴공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된다고 하시면서

    제가 자격증을 같이 취득해주면

    1년 반에서 2년 정도가 걸린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정말 빠른 기간내에 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4년을 잡고 시작하려고 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부모님한테

    생활비를 못받고 있는 상황이여서

    일을 그만둘 수가 없는 상황이였는데

    컴퓨터나 폰으로 수업을 들을 수가 없어서

    일한느데 있어서 그렇게 크게 지장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대학교 과정이랑 똑같이 이루어지는데

    시험이나 과제는 걱정하지 말라고

    특히 컴공은 난이도가 조금 있어서

    쌤이 신경을 더 써줘야하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말을 듣고 진짜 든든하더라구요!!!

    완전 든든해서 쌤한테 별소리를 다했었는데ㅋㅋㅋㅋ

    그날 쌤이 원격으로 도와주셔서

    수강신청을 하고

    수업을 시작하게 됐어요

    컴퓨터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저였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다 그런거는 없더라구요

    시험이나 과제는 혼자했으면

    음...높은 성적은 장담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쌤이 자료를 주면서 꿀팁을 줘서

    어렵지 않게 했거든요ㅎㅎㅎ

    오픈북 시험이여서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빨리 취득하고 싶어서

    컴활도 취득하고 그래서

    1년 반만에 학사학위 취득해서

    화장품제품판매관리자 자격을 갖추고

    지금 취업을 해서

    5월 13일에 입사를 한답니다!

    나름 이름있는 회사로 들어가게 되어서

    부모님께서 난리가 났었어요

    제가 그렇게 공부머리가 아니여서

    부모님께서 엄청 걱정하고 고민하셨거든요

    저를 전문직으로 보내냐

    가게를 차리게 하냐 막 이런걸로

    그랬는데 제가 혼자 스스로 해내서

    너무 행복해하셔요ㅎㅎ

    쌤께서 저를 동생처럼 챙겨주시고

    무조건 취득할 수 있게 해주시려고 해서

    감사합니다!!!

    맨날 쌤한테 조잘조잘 떠들고

    쌤 좋아서 막 치덕치덕 거리는데도

    진짜 친동생처럼 챙겨주셔서 감사해용!!!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자격요건

    화장품제조판매업자는 규모에 상관없이

    일정 자격 갖춘 "제조판매관리자"를 채용하도록

    법 시행규칙에 의무로 정해져 있습니다.

    단순한 자격 시험을 합격이나 교육연수만 받으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의사, 약사 면허 소유 또는 4년제 관련학과 졸업,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 후 경력을 갖춘 사람을

    채용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요건을 갖추어야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①약사, 의사면허 소지자

    ②학위인정자

    ▶4년제 대학교 졸업자

    -자연과학계열 전공자 (이학사, 공학사, 농학사 등)

    -화장품 관련학과 (향작학, 화장품과학과),

    한의학과, 한양학과 전공자 및 상기 열거된

    학과 명칭의 일부를 포함한 학과를 전공한 사람

    -의약계열을 전공하고 이수한 과목 명칭에

    (생물, 화학, 생리, 의학, 유전, 화장품, 향장)이

    포함된 과목을 20학점 이상 이수하였을 경우에도

    화장품 관련 분야를 전공한 사람으로 인정

    ▶2년제 전문학사

    -관련분야전공자 : 화장품과학과 등

    →졸업증명서 + 경력증명서

    (1년 이상의 "제조 및 품질관리" 업무 경력)

    ③경력자

    -화장품 제조 및 제조판매 업체에서

    제조 및 품질관리업무 경력자

    →학력 상관없이 근무경력 2년 (24개월)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하

    (대표포함)의 사업장일 경우에는

    대표자가 제조판매관리자를 겸할 수 있으며,

    상시근로자가 10인 이하의 사업장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택1)를

    추가로 제출하여야합니다.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이상으로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조건을

    갖추신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자격 조건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지 갖춰지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그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시작부터 자격 갖추는데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진행은 무료이니 연락주세요.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 자격 갖추기: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