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 교육 2019. 5. 4. 00:26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요즘 시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성이 커졌는데,

    그 중요성 만큼이나 사이버 속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해킹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사이버 범죄'가 늘어났습니다.

    이에 해킹기술을 이용해서

    사이버상의 취약점 을 찾아 개선하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화이트해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화이트해커

    선의의 해커를 지칭하는 말로

    민·관에서 활동하는 보안전문가들을 지칭합니다.

    컴퓨터와 온라인의 보안 취약점을 연구해

    해킹을 방어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사이버 공간에 침투해 중요한 정보를 훔치거나

    국가 주요 시설을 마비시키고

    고의적으로 인터넷 시스템을 파괴하는

    해커인 '블랙 해커'와는 다릅니다.

    이들은 주로 미비한 보안시스텔을 발견해서

    관리자에게 제보하거나,

    블랙 해커들의 공격을 퇴치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화이트해커를 희망하셔서 준비를 하시게 되신다면

    관련 경력이 있거나 관련전공을 나와야하시는데

    그 전공으로는 정보보호학과가 있습니다.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정보보호학과

    통신망에서 발생하는 정보, 도청,

    정보 변조 등의 공격과 위협을 예방하고

    정보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해킹 및 바이러스 등의

    전자적 침해 행위를 대비하고자 하고

    이를 통해 전자 거래에서 개인 및 거래 정보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전달을 보장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정보보호학과는 대학교의 전공으로 나와도 되고

    아니면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정보보호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우선

    화이트해커를 희망하시고

    지금 이쪽 계열 회사 입사를 앞두고 있는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해당과정에 대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13일에 입사를 앞두고 있는

    신입 권O훈 입니다

    제가 화이트해커에 대해서

    꿈을 꾸고 하는 시간은 단 5분도 안됐어요

    원래 고등학교를 미디어고를 나와서

    졸업하자마자 취업을 하게 되면서

    이른 나이부터 사회생활을 했었어요

    회사에서 제가 주로 업무를 했던건

    정말 사무보조였던 것 같아요

    저는 원래부터 컴퓨터를 사용하는걸 좋아해서

    IT계열쪽으로 회사를 다니면서

    컴퓨터 사용에 대해서 좀 더 배우고 싶고

    더 깊게 들어가고 싶었어요

    근데 취업을 해보니 그런게 전혀 없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거랑 현실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제친구는 정보보안쪽으로 대학교를 가서

    4학년때 운좋게 취업을 해서

    취업계를 내고 회사를 다녔는데

    제가 하던 일하고는 전혀 반대인

    제가 꿈꾸는 일을 하더라구요

    제가 어떤 자격증이 있고 경력이 있어도

    안되겠더라구요

    대학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그때 나이가 24살이고

    대학을 간다고 해도 4년을 다니고 졸업한다고 하면

    너무 그렇더라구요

    등록금은 계속 일을 하면서 돈을 벌어서 상관이 없는데

    나이가 너무 걸리더라구요

    그래도 제가 하고 싶은 일은 해야지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여서

    이쪽으로 어떻게 할지 알아봤어요

    알아보니깐 사이버대가 나오더라구요

    제가 학점은행제를 확실하게 알기 전에는

    학점은행제가 사이버대인줄 알았어요

    똑같은건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깐 다르더라구요

    아직도 확실하게 이해는 못했지만

    나름 어느정도는 알고 있어요

    그당시 제가 학교를 들어가려면

    수능을 보던가 그래야 하더라구요

    고등학교 졸업한지도 오래되서

    제 성적으로 학교를 지원도 못한다고 하고

    그래서 여기저기서 알아보다가

    혜진쌤을 알게 됐어요

    그때 아마 쌤 글을 보고 제가 제가 연락했을거예요

    주말이였는데 상담이 가능해서

    쌤한테 상담을 받았었어요

    이쪽에서도 정보보호학과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대학을 가기가 좀 그런 상황이여서

    이렇게 준비하는게 훨씬 낫겠더라구요

    그리고 다니던 회사를 그대로 다니면서

    진행을 할 수 있는게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쌤이랑 상담한 내용을

    그 친구가 이야기를 듣고 괜찮겠다고 하면서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회사에 제출할 수 있는게 좋으니깐

    학위를 취득하라고 하더라구요

    친구랑 이야기를 하고 나서

    선생님한테 연락해서 진행하게 됐어요

    제가 희망하는게 4년제 졸업장이였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학사학위 받는 기간이 줄어든다고 해서

    저는 취득하겠다고 했어요

    왜냐면 컴퓨터 관련된 자격증이여서

    저는 자신이 있어서

    바로 시작했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원래 가지고 있던 자격증으로도

    학점인정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것도 사용을 했어요

    제 기억상 저는 총 2년이 걸렸어요

    작년 4월에 다 끝내고

    이쪽으로 취업하기 위해서 학원도 다녔어요

    그리고 이번에 좋은 회사에 붙어서 들어가게 됐어요

    제가 운이 좋아서도 있고

    사람 복이 좋아서 그런지

    진짜 괜찮은 곳으로 들어가게 됐어요

    회사 들어가서 일만하는게 끝이 아니고

    이쪽 분야에 일들을 더 배울 수 있더라구요

    제가 여기까지 오는데

    쌤을 만났고 지금 이 회사를 만났는데

    너무 다 좋은 인연들을 만나서

    지금 행복하게 입사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쌤 하는 과정에서

    많은 부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을 못갔다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할뻔 했는데

    할 수 있었고 그 길이 있어서 다행이였어요

    감사합니다!!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이상으로

    화이트해커 준비를 위해서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현재 저희나라가 IT강국으로 발전하면서

    IT쪽 계열 직업들이 많이 뜨고 있어요.

    그래서 미래유망직업이라는 수식어도 따라붙으면서

    이쪽계열 관심있으신 분들이

    많이 준비하시려고 해요.

    이쪽분야를 희망하실때 어떤 전공을 해야할지,

    아니면 다른분야를 희망하시는데

    어떤 전공을 해야할지, 어떤 과정으로 하는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화이트해커 정보보호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기! 미래유망직업 정보보안전문가

    시작부터 학위 취득하시는데까지 함께합니다!!

    *상담 진행은 무료이니 연락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