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 교육 2019. 5. 16. 11:17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제 학우님께서는

    원래 어린이집 교사로 일을 해오시다가

    일적인 스트레스가 심하게 와서

    다른 직업을 알아보다가

    한국어교사에 관심을 갖게 되셨습니다.

    우선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교원자격증2급 학우님의 후기를 보시고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해서 한국어교사가 된

    과정에 대해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사가 된 학우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지낸지 4개월 된!

    아직까지 적응중인 한윤O입니다!!

    제가 지금 캐나다를 온 이유는

    캐나다에서 한국어교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오게 됐어요

    현재 이모집에서 살면서

    이제 3주 뒤면 교사로 일을 할 수 있어요

    캐나다로 오게 된거는 이모 덕분이에요

    캐나다에서 한국어교사를 모집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이모가 저한테 물어보더라구요

    근데 그 당시에 저는 어린이집 선생님으로 지내다가

    몇 학부모님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아서

    일을 그만두고 싶어하는 상황이였는데

    이모가 제 상황을 아시고

    캐나다로 오라고 하시면서

    여기서 교사로 일해보는게 어떻겠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저는 당시에 그 상황에서 너무 벗어나고 싶어서

    바로 알겠다고 하고

    한국어 교사되는 자격을 갖추고 간다고 말하면서

    자격증을 준비해왔었어요

    처음에 자격증이 필요하다는건

    이모를 통해서 알게 됐고

    자격증 취득법은 이모도 모르시는 상황이여서

    알아보다가 쌤을 알게 됐어요

    그때 저는 갑자기 준비하게 된거고

    조금 급하게 시작하게 됐어요

    그 당시에 자격증 준비할때

    일을 그만 둘 생각으로 원장님한테 말하고

    한달 뒤에 그만두면서

    자격증 준비를 시작하게 됐어요

    쌤이랑 처음 통화를 할때는

    어린이집에서 잠깐 짬내서 통화한거여서

    확실한 정보를 듣지는 못했었어요

    한국어 교원자격증2급 취득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주말에 제대로 상담을 받았어요

    쌤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도 많이 하면서

    제가 할 과정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저는 일을 그만 둘때 쯤에 개강하는 반으로

    수강신청을 하게 됐어요

    시작하는거에 있어서

    마음이 조금 편할때 하고 싶어서

    그만 둘 타이밍으로 맞췄어요

    저는 처음에 이 과정을 하는데 있어서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해야하는줄 알았어요

    근데 알고보니깐

    그냥 온라인강의를 듣고 실습을 하게 되면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쌤 이야기를 듣고 되게 신기해하면서

    자격증 준비할때

    제 개인적인 시간이 늘어난다는거에 대해서

    기대를 하게 됐어요

    저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에 너무 찌들어 있어서

    이 기회에 여행도 다니면서

    제가 즐기고 싶었던 생활을 즐기자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해외로 여행을 나갈때는 강의를 미리미리 들어두고

    아니면 해외에 나가서 핸드폰으로 강의를 들었어요

    저는 일 그만두고

    이렇게 여행을 다니고 제 취미생활을 하니깐

    진짜 너무 행복했어요

    그리고 강의를 하는데 시험이나 과제가 있는데

    저는 이게 어려울까봐

    처음 과제제출기간이 오고,

    시험기간때 엄청 걱정했는데

    쌤이 안심시켜주면서

    정말 쉬울거라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시험보고 이렇게 쉬운거였냐고 장담할 수 있을거라고

    말하시더라구요

    근데 진짜 시험을 보고, 과제를 제출했는데

    해보니깐 진짜 할만하고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거는

    정해진 시간에 푸는게 아니고

    기간이 정해져있으면

    그 기간 안에 아무시간대에 하면 되는거여서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이과정을 쭉 하면서

    저는 마지막 학기때 실습을 나가기로 했어요

    쌤이 제가 이수해야하는 과정을

    정리해서 표로 만들어주는데

    저한테 실습이 언제가 편하겠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마지막 학기때 하는게 편할 것 같아서

    그렇게 짜서 하게 됐어요

    그렇게 과정을 하는 동안에

    미리 비자를 신청해놓고

    남은 과정을 하게 됐어요

    이렇게 다하고

    이번년도 초에 자격증을 딱 취득하고

    바로 짐을 싸서 오게 됐어요

    그 전에 미리 출국 준비는 계속 해와서

    바로 올 수 있었어요

    근데 막상 캐나다에 오니깐

    적응을 잘 못해서

    바로 일을 하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캐나다에 적응을 하려고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많이 만나고 영어도 좀 더 늘리려고

    여기 주변 사람들이랑 많이 친해졌어요

    그리고 이모부가 캐나다분이여서

    이모부한테 영어교육을 받고 있어요ㅎㅎ

    이렇게 지내다보니깐

    요새는 적응을 해서 곧 교사가 됩니다!!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고

    그동안 힘들었던 기억은 조금 잊고

    행복하게 일을 하고 싶어요

    이 일을 하는데 있어서

    즐겁고 잘 맞는 직업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제가 후기를 남기게 된 이유는

    쌤한테 고마움이 많은 것도 있고

    외국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어떤 전공을 가지고 일을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되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힘든 상황을 겪고

    새로운 길을 걷게 된 과정에 대해서

    보여드리고 싶었고

    저처럼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저는 자격증 준비과정이

    정말 좋은 경험이였고

    그때 여행다니고 시험보고 그런것도

    제 기억상에 정말 행복하게 자리를 잡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 한국어교원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 재외동포,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사람에게 부여하는 자격

    # 한국어 교원자격증2급 취득 방법

    4년제 졸업자(학사학위 취득자)일 경우

    타전공으로 48학점만 이수

    온라인 15과목 + 실습 160기간

    고졸, 전문대졸 (전문학사학위 취득자)일 경우

    4년제 졸업장이 필요해서

    학위과정을 같이 병행해서 준비하게 됩니다.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취득 후 한국어교사 취업!!

    이상으로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서

    한국어 교원자격증2급을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위에 학우님의 후기를 보시면

    강의를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어 교원자격증을 통해서

    어학당, 공부방, 학원, 외국으로 나가서

    교사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학생분들 중에는

    지금 현재 외국에 계시고

    외국에서 이 과정을 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어려우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명함으로 문의주세요.

    주말이나 늦은 밤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연락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시작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이니 문의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