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 교육 2019. 8. 29. 23:44

    안녕하세요:D

    학습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은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요새 보건계열이 취업깡패로 많이 뜨고 있죠?

    정부에서 부족한 간호사 수를 늘리기 위해서

    2019학년부터 2023학년도 4년 과정으로

    학과를 운영하는 대학에서

    한시적으로 편입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어요.

    실제로 이런 영향 때문인지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진학하려고 하는 유턴 입학사가

    작년보다 현저히 줄었다고 해요.

    신입학을 하게 되면

    새로 1학년으로 들어가게 되는건데,

    3학년으로 편입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을 갖게 됩니다.

    근데 편입을 하게 되면 중간 입학을 하는거여서

    경제적인 비용의 부담이나

    시간적인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보건계열같은 경우 국가고시를 합격해야지만

    면허가 주어지기 때문에

    학과 특성상 졸업을 하지 않으면

    국가고시를 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호조무사의 일을 하다가

    간호사로 일을 하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전문대 간호학과를 진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건계열 진학하는

    학생분들의 연령대를 보게 되면

    25세 이상이 6%이상,

    40세 이상이 3%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늦게 준비하는게 아닌가 하고

    주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간호조무사로 일을 하시다가

    진학한 학우님의 후기와

    대학 진학에 떨어져서

    수능없이 학점으로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한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대학 진학과정에 있어서

    자세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안녕하세요~

    대학 들어온지 얼마 안된

    36살 예비 간호사에요

    지금 학교 들어오기 전에는

    엄청 고민하고 걱정을 했는데

    막상 들어와서 보니깐 엄청 적응을 잘하고 있어요

    제가 걱정한 것 중에 제일 큰게

    나이에요..

    나이때문에 엄청 고민을 했는데

    막상 들어와서 보니깐

    그럴 필요가 아예 없더라구요

    저는 여기 오기 전에는

    간호조무사로 동네 병원이긴 한데

    조금 큰 병원에서 일을 했어요

    근데 저처럼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분들은 알텐데,

    일을 하는데 있어서

    한정적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20대부터 일을 했는데

    30대 들어서서 간호조무사가 아닌

    간호사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업무가 끝나고 집을 가면

    항상 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랬어요

    저는 제 나이가 늦은 나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할거면 더 늦기 전에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나오는걸 여기 저기서 알아보는데

    대학 진학하는데 되게 다양하게 들어가더라구요

    수능은 봤다는 사람들도 있고

    학점을 받아서 간 사람들도 있고

    직장 어쩌구로 들어간 사람도 있고,

    정말 많았어요

    저는 간호준비하는 사람들

    아니면 간호사로 일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인터넷카페에 가입을 해서

    거기서 정보를 많이 알아봤어요

    근데 거기 사람들이 말하는거에서

    학점은행제 이야기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걸로 대학을 갔다는 이야기가요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 찾아보면서

    뭔 소리인가 하면서 어떻게 대학을 가는건가 싶었어요

    찾아보니깐

    어떤분이 되게 간단하게 설명해주셨는데

    대학교 과정과 똑같은건데

    그 과정을 다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 내용을 듣고 좀 확실하게 이해를 하게 됐고,

    제가 지금 다니는 병원일을 하면서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해서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그냥 다 떠나서

    대학을 갈 수 있는 방법이고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여서 좋았던 것 같아요

    많은 정보는 알아봤는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몰라서

    상담 요청을 하게 됐어요

    그렇게 하면서 만나뵙게 된 분이

    혜진 선생님이였어요

    선생님과 통화로 상담을 하게 됐는데

    그 한통화를 하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된 것 같아요

    제가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면서

    대학을 희망하는지도 이야기했고,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저는 상담을 다 받고

    제가 일을 하면서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괜찮겠다 싶어서 진행을 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대학을 정하는데 있어서

    저는 어딜가던 상관이 없다고 생각해서

    인서울를 생각했어요

    온라인강의를 진행하면서 성적을 받는데

    그거를 잘 받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 성적으로 대학을 가게 된다고 이야기해주셨어요

    저는 선생님 이야기를 정말 집중해서 들으면서

    강의도 정말 잘 듣고

    과제 낼때 뭐할때 일정 잘 지켜서 했어요

    선생님이 항상 제가 들어가야하는 대학 알아봐주시고

    일정 알려주시고 했거든요

    출석은 100%한다고 생각을 해야해서

    저는 모바일 수강이 가능한 곳으로

    수강신청을 했고

    주로 핸드폰으로 수업을 들었어요

    나머지는 다 노트북으로 진행을 했어요

    그렇게 해서 저는 성적이 4.1대였어요

    수시로 원서접수 했고

    인서울 전문대 간호학과를 붙어서

    지금 기분좋게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선생님과 지금도 연락을 하면서 지내고 있는데

    항상 감사해요

    제가 여기까지 준비하는데 고민도 많았고

    걱정도 많았는데

    그런거 한번에 없애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지금 대전에서 전문대 간호학과를 다니고 있는

    여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원래 집도 대전 유성구고

    전에 다니던 대학은 충남인데

    저랑 너무 안맞는 전공이고

    전망이 없어보여서 저는 지금 대학으로 왔어요

    전에 다니던 대학은 4년제 대학이고

    호텔 관련 전공인데 저랑 너무 안맞더라구요

    그리고 졸업한 선배들 보면

    이 전공에 크게 뭐가 있다라는 생각도 안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학교를 정말 막 다녔어요

    다니기 싫은데 부모님은 졸업이라도 하라고 하셔서

    억지로 다녔거든요

    기숙사에서 지냈는데도

    학교를 잘 안가고 공부도 안해서

    성적을 정말 안좋게 받았어요

    근데 제가 f가 많으면 학교를 더 다녀야한다는 이야기를

    선배한테 듣게 되서

    저는 2학년 2학기때부터 시험기간에 공부를 했어요

    적어도 성적은 좀 받자는 생각으로

    공부를 하는데 도서관에

    정말 많이 왔던 학과는 간호학과였어요

    그쪽 과 애들이 항상 분홍색 과잠을 입고 와서

    공부를 하는데 뭔가 모르게 부럽다고 생각이 들면서

    들고다니는 책도 그냥 다 있어보이더라구요

    그 한학기동안 그런 모습을 보게 되면서

    저도 저쪽 전공으로 갈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다시 수능을 봐서 대학을 가볼까 생각했어요

    근데 제 주위에 재수했다가 삼수하는 애들도 있고,

    재수했는데 전에 붙은 곳보다

    더 못한 곳을 간 친구들이 있어서

    조금 꺼려지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방법 뭐 더 없나 생각하면서

    엄청 알아봤어요

    알아보다가 발견한게

    온라인학습을 통해서 대학을 갈 수 있다는걸 보고

    저는 그걸 엄청 알아봤어요

    제 상식으로는 그게 가능한가 싶었거든요

    그래서 엄청 알아보니깐

    그걸로 대학을 간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거에 대해서 상담을 제대로 해주는 곳이 있어서

    저는 거기에 연락을 해서 상담을 받게 됐어요

    저를 상담대주신 분은 혜진쌤이였어요

    쌤한테 상담을 받았는데

    그때 시간이 정말 늦은 밤이였는데

    너무 죄송했는데 쌤이 늦게 주무신다고

    상담을 정말 잘해주셨어요

    그때 통화를 거의 한시간을 넘게 했어요

    그렇게 쌤한테 상담을 받고

    엄마랑 아빠랑 상의를 하게 됐어요

    솔직히 아빠한테 물어보기 정말 무서웠어요

    다니던 학교르 그만두고 준비를 하겠다고 한거여서..

    학교에 등록금 내는게 너무 아까웠어요

    근데 아빠 반응이 너무 의외였어요

    지원해줄테니깐 준비하라고 하시면서

    지금 다니는 대학보다

    더 이름있는 대학가고취업에 있어서도

    어렵지 않을테니깐 좋을거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빠의 허락을 받고 준비하게 됐어요

    쌤이랑 통화하면서 어떤 과목 넣을지 고르고

    막 그랬어요

    되게 재밌어욬ㅋㅋㅋㅋㅋㅋ

    경영학 과목 넣는데

    제가 통계학 같은거 싫다고

    완전 땡깡아닌 땡깡을 부렸거든요

    그렇게 해서 저는 수강신청을 다 끝내고

    진행을 하게 됐어요

    하면서 저는 오후 편의점 알바를 했고

    하는데 있어서 크게 어렵고 그런게 없었어요

    저는 이걸 하면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크게 들었어요

    아니 점점 더 커졌어요

    그래서 쌤이 하라는거 정말 열심히하고

    시험 잘보려고 쌤한테 어떻게 해야할지

    팁도 엄청 들었어요

    그렇게 해서 저는 모든거를 다 끝내고

    학교 지원도 했고

    제일 목표는 대전에서 대학가는거였고

    대전에서 유명한 대학을 가는게 목표였어요

    그렇게 제가 빌고 있던 꿈이 이루어졌고

    지금 그 대학을 다니고 있어요

    지금은 방학이지만

    이제 학년이 올라갈수수록 실습을 나가고 해야해서

    방학이 없겠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제가 원하는 대학 들어왔고

    제가 원하는 전공으로 들어와서 너무 좋아요ㅎㅎ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이상으로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하신

    학우님들의 후기를 보았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토대로

    좀 더 자세한 성명 도움드리겠습니다.

    대졸자전형은 전문대학교를 진학을 할때

    졸업한 대학의 학력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전형입니다.

    신입학 1학년으로 진학을 하게 됩니다.

    대학마다 모집요강을 보게 되면

    전문대졸이상 or 전문대학 졸업 이상자 or 대졸자전형

    이렇게 전형이 나와있습니다.

    정원외모집으로 전형이 나와있습니다.

    이부분을 확인해주시는게 좋고

    대졸자전형 같은 경우

    성적 100% or 성적 + 면접을 보게 됩니다.

    전적대 성적은 무조건 보기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대학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원자격을 갖춰야하는데

    대졸자전형 같은 경우는 전문대졸 이상이여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해야합니다.

    전문학사학위(전문대졸)을 취득하는데 있어서

    80학점 이상이 필요해서

    걸리는 기간은 2학기~3학기가 소요됩니다.

    한학기당 3개월 반이 걸립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학점을 이수하는데 있어서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주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중간고사, 기말고사, 레포트

    온라인으로 진행이 됩니다.

    강의는 정해져있는 시간에 듣는게 아니고

    기간이 정해져 있는거여서

    정해져있는 기간 안에서 강의를 출석해주시면 됩니다.

    한주차 강의가 올라오면 2주 안에만 들어주시면

    출석 인정이 됩니다.

    학점이수하는 방법으로는

    독학사 또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독학사는 단계별로 이수 학점이 다른데

    1단계는 과목당 4학점 이수,

    2~4단계는 과목당 5학점 이수가 됩니다.

    그리고 학점인정되는 자격증

    자격증 별로 인정되는 학점이 달라서

    그부분은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예전에 취득하신 자격증이라고 하셔도

    학점 인정이 될 수 있으니

    이부분 기억하시고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학점 이수가 진행이 됩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내신, 수능성적없이 진학 하는 법! 간호조무사 후기 포함

    이렇게 여러 경로로 학점을 취득해서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학위취득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진행을 통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외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신, 수능으로 대학을 안가도 되고,

    시험없이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쉽게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너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어려움을 해결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화, 문자, 카톡으로도 상담이 가능하고

    주말이나 늦은밤에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시작부터 대학진학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