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 교육 2019. 8. 29. 23:34

    안녕하세요:D

    학습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은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많은 분들께서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기도 하고,

    자격증 응시자격을 갖추기도 하고

    자격증 취득도 하고,

    대학진학을 하세요.

    하지만 이렇게 취득하고 알기 전에는

    어떤 과정인지에 대해서

    많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시작하는거에 있어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에 대해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고,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확실한 진행과정을 몰라서

    버벅거리게 되고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이런 진행과정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에 대한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오늘은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을 통해서

    여러 분야를 준비하신 학우님들의 후기를 보고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 사회복지사 자격증,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후

    교대원 진학한 학우님의 후기를 토대로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 대학을 다니고 있는 26살 서유O이에요

    나이는 26살인데 학년은 1학년이에요ㅎㅎ

    제가 조금 늦은 나이로 대학을 들어오게 됐는데

    정말 다행인거는 후회하지는 않아요!

    저는 지금 다니는 대학이 첫 대학이에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간호조무사로 바로 일을 해서

    대학을 가고 뭐할 틈이 없었어요

    그렇게 지내다가

    대학을 가고 간호학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해서

    갑자기 준비하게 됐어요

    이거 준비하는데 너무 갑자기 준비해서

    조금 정신없이 했는데

    그 정신없는 상황에서 혜진쌤을 만나서

    모든게 정리되면서 간호사를 목표로

    대학을 준비하게 됐어요

    간호조무사로 일을 하면서

    간호사로 일을 하는거에 있어서 너무 다르다 보니깐

    이부분에 대해서 대학을 가고 국시를 안본거에 있어서

    나중에 후회하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를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선생님한테 듣게 됐어요

    저는 그 이야기로 이걸 준비하게 됐고

    인터넷에 정보를 알아보다가 혜진쌤을 알게 됐어요

    이거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온라인강의로 진행을 했는데

    그때도 일을 하는 상황이였는데

    폰으로 강의를 보고 해서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과제나 시험볼때는 노트북으로 확인하고

    쌤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일할때는 연락을 못하는 상황이여서

    항상 퇴근한 늦은 시간에 연락했는데

    선생님께서 너무 잘 받아주시고

    이것저것 잘 봐주셨어요

    쌤한테 너무 감사했어요ㅠㅠ

    전문대 간호학과 가는데 있어서

    성적이 정말 중요하다고 해서

    저는 좋은 성적 받으려고 출석을 엄청 열심히했어요

    그렇게 해서 점수를 4.2정도를 받았고

    인서울 간호학과를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제가 입시지원할 당시 경쟁률이 너무 세서 당황했는데 그래도 성적이 좋아서

    예비번호 안뜨고 합격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합격한 학교를 지금 잘 다니고 있어요ㅎㅎ

    방학을 맞이해서 좀 쉬고 있는데

    이제 개강하고 나면

    점점 바빠질 것 같아요!!!

    늦은 나이라서 준비하는거에 있어서

    주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안하고 미루면 나중에 늦었구나라고

    정말 많이 생각하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준비하시는 분들은

    얼른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위 학우님께서는

    대졸자전형을 통해서

    전문대 간호학과 1학년으로 신입학을 했습니다.

    내신, 수능 시험 없이

    온라인강의로만 통해서 성적을 받고,

    그 성적을 통해서

    전적대 성적 100% or 전적대 성적+면접

    대학별 모집요강으로

    대학을 진학하게 됐습니다.

    다음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한

    학우님의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지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회복지직공무원을 준비하고 있어요

    제가 지금 27살인데

    전문대 졸업하고 나서

    취업하는데 있어서 너무 어려워서

    진로를 완전히 틀었어요

    안정적인 직업에 대해서도 생각을 하게 되서

    공무원을 준비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행정쪽 준비하다고 하면서

    학원을 다니고 공시를 봤는데

    정말 경쟁률도 세고 너무 어렵더라구요

    저는 두번이나 떨어지고 답이 없다고 생각하다가

    사회복지직이 경쟁률이 그나마 낮다고 해서

    그걸 준비하게 됐어요

    공시를 봤는데 그렇게 나쁘게 본건아니고

    너무 아깝게 떨어지고 그래서

    저는 그래도 경쟁률 낮은 직렬로 붙잡자는 생각이였어요

    처음에 자격조건이 있는지 몰랐는데

    학원 사람들때문에 알게 됐고

    그분 소개로 혜진선생님을 만나게 됐어요

    선생님한테 상담을 받았고

    자격조건은 무조건 갖춰야하는거여서

    급하게 진행을 하게 됐어요

    시험 전에는 무조건 자격증을 끝내야하는 상황이여서

    저는 바쁘게 준비하게 됐어요

    학원다니면서 자격증을 준비했는데

    그냥 항상 노트북으로 강의 틀어두고 공시공부했어요

    자격증 취득에 몰두하면

    제가 공부하는게 깨질 것 같아서

    저는 일부러 자격증에 크게 집중하지 않았어요

    저는 강의를 이렇게 듣고

    실습은 선생님이 저희집이랑

    제일 가까운 곳으로 알려주셨고

    제가 학원때문에 평일에 시간이 안되는걸 아셔서

    주말에 가능한 곳으로만 찾아주셨어요

    선생님 도움으로 실습하는데 무리없게 했고

    잘 마무리 했던 것 같아요

    처음 실습할때는 되게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했는데

    하다보니깐 어느덧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마음 놓고 잘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거는 공부하다가 알게 된건데

    사회복지직이 경쟁률이 낮은 이유가

    자격증 취득도 해야하고

    자격증 취득하는데 최종학력도 필요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이 이야기는 학원에서 듣게 됐어요

    학원에 다니는 사람들한테 정말 많이 들은 이야기에요

    저처럼 옮긴 사람들도 은근 있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했고

    지금도 공시준비중이에요

    근데 오늘 공부에 너무 집중이 안되서

    후기를 작성하게 됐어요

    제가 준비하고 그런거에 대해서

    추억하면서 글을 쓰면

    뭔가 다시 텐션이 돌아올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됐어요ㅎㅎ

    그리고 이걸 준비하는데 있어서

    선생님한테 많이 감사했거든요

    선생님께서 되게 많이 챙겨주시고

    강의 진행하는데 있어서

    시험이나 과제에 대해서 많이 도와주셨어요

    제가 공부하는데 방해되면 안좋다고 하시면서

    항상 저를 지지해주시고

    준비하는데 있어서 많이 도와주셨어요

    너무 감사해요!

    지금 공시준비하시는 분들

    정말 다들 힘드실텐데 다들 힘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빌어요!! 다같이 합격합시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위 학우님께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하시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준비를 하셨는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같은 경우는

    사회복지 관련 온라인강의 13과목과

    실습 120시간을 이수하시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집니다.

    다음으로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후

    교대원 진학한 학우님의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 교대원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상담심리전공으로 지금 공부중이에요ㅎㅎ

    이직을 생각하는거여서

    공부를 하게 됐어요

    원래 이쪽 계열이 아닌

    생명공학쪽 대학을 나와서 회사를 들어갔는데

    어느정도 일을 하다보니깐

    새로운 일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그게 심리쪽인데

    원래는 상담심리라고 생각은 안했고

    단순하게 심리쪽을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심리는 공부한다고 하면

    대학원까지는 생각을 해줘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부담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걸 준비하는데

    조금 오래 미뤘어요

    2년을 미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와서

    정말 이 회사를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서

    공부를 시작하게 됐어요

    심리쪽을 생각하게 된거는

    예전부터 이쪽에 관심이 있었는데

    대학 진학을 여기로 안가서

    약간의 후회를 하고 있었어요

    정말 정반대의 전공을 가서...

    처음에는 단순하게 대학원을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니깐

    교대원을 가는게 제일 낫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교대원 진학을 생각하면서

    진학조건을 알아봤는데

    제가 가려는게 상담심리쪽이면

    이쪽 전공을 졸업해야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이쪽이 아니여서 못가는구나하고

    바로 포기를 했어요

    그때는 제가 슬럼프가 온 상황이여서

    금방 포기해버리고

    금방 좌절해버리고 그랬어요

    근데 그때 제 상황이

    그 회사를 계속 다니기에도 자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이나 그런곳에 알아보면서

    제 상황에서 교대원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근데 글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처럼 관련전공이 아닌 상황에서

    여차여차해서 교대원을 갔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 내용을보고 이거다 싶어서

    인터넷에서 엄청 알아봤어요

    알아보니깐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으로

    심리학전공을 해서 갔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보니깐 대박이다 싶었어요

    제가 본 글에서

    저처럼 회사를 다니고 있는사람인데

    회사를 다니면서 이걸 준비했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보니깐 이건 대박이다라는 생각도 들었고

    저도 할 수 있는거니깐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봤던 글에서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깐

    상담을 요청했어요

    상담 요청해서 제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제가 상담 받은 분은 혜진선생님이였어요

    선생님한테 상담을 받으면서

    진행과정에 대해서 듣게 됐어요

    저는 선생님한테 이야기를 다 듣게 되면서

    제 상황에서 준비해도 크게 어렵지 않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선생님한테 도움 받으면서

    진행하기로 하면서

    수강신청을 하고 진행을 하게 됐어요

    그렇게 온라인강의도 듣고

    시험도 보고 퀴즈도 하고

    이것저것하면서 강의를 다 끝내고

    성적도 받게 됐어요

    성적을 잘 받아야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쌤한테 이것저것 정보를 많이 받아서

    시험보는데 더 집중하고

    과제 기간에 신경쓰고

    출석에 신경쓰다 보니깐

    성적이 정말 잘 나왔어요

    저는 그 성적으로

    집근처 교대원으로 갔어요

    그렇게 해서 지금까지 잘 다니고 있어요ㅎㅎ

    우선 여길 졸업하고 학위를 받게 되면

    일을 그만 두려고 해요

    우선 그 전까지는 일을 최대한 할 생각이에요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위 학우님께서

    4년제 대학교 생명공학과를 졸업하시고

    심리학 학사학위를 해야해서

    타전공 진행으로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학위로 상담심리교육대학원을 진학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은

    학우님들의 후기가 아닌

    다른 과정도 정말 많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사진을 보게 되면

    많은 과정이 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학점을 취득하는데 있어서

    여러경로를 통해서 이수하게 되는데

    주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학점을 이수하게 되는데,

    온라인강의는 한주차 강의가 올라오면

    2주 안에만 수업을 출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시는 과정에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가 있는데

    이부분에 있어서도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강의 말고는

    독학사 or 자격증으로 학점 이수가 가능합니다.

    독학사 같은 경우는

    단계별로 이수하는 학점이 다른데

    1단계는 과목당 4학점 이수,

    2~4단계는 과목당 5학점을 이수합니다.

    학점인정되는 자격증 같은 경우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

    많게는 한 자격증으로 20학점 이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이수한 자격증이여도

    학점인정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부분 잘 기억하시고

    진행하실때 이야기하는게 좋습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이렇게 학점을 이수해서

    학위를 취득하는데

    전문학사(전문대졸)은

    80학점을 이수해서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취득 기간은

    2학기~3학기 과정입니다.

    학사학위(4년제졸)은

    140학점 이수해서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취득 기간은

    3학기~4학기 과정입니다.

    1학기당 3개월 반과정입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후기!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제를 하는데 있어서

    여러 경로를 통해서

    학점을 취득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학위취득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다보니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분배를 통해서

    외적인 공부, 생활이 가능합니다.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으로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래 명함으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게 문의남겨주세요.

    전화, 문자, 카톡 상담 가능,

    주말 or 늦은밤 상담이 가능합니다.

    시작부터 진행과정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