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 교육 2019. 3. 15. 11:34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은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려드릴려요 해요.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후기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안녕하세요

    저는 해병대 입대를 두달도 안되는

    시간을 남긴 24살 남자입니다

    저는 상고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안가고 알바를 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동안 했던 알바는 되게 많은데

    주로 배달로 많이 했습니다

    그렇게 지내고 있다가

    문득 미래에 대한 걱정이 앞서더라고요

    제가 이렇게 알바만하고 먹고 살수가 없으니

    대학을 안가면 자격증이라도 취득해서

    취업을 해야할 것 같은거예요

    제 목표는 확실한 일자리를 잡고 일하는거여서

    전망이 좋은 일자리를 알아봤는데

    찾아보니 여러개의 자격증이 나오는데

    그중 제 마음에 와닿았던건 정보통신이였습니다

    뒤에 기사라고 나오고 어떤건 산업기사라고 나오더라고요

    근데 제가 자격증에 대해서 아는것도 없어서

    기사랑 산업기사의 차이점도 몰랐습니다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산업기사와 기사는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정보통신같은 경우는

    밑에 사진과 같이 3가지로 보실 수 있는데,

    이렇게 나눌 수가 있어요.

    응시자격으로 볼 경우는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그리고 정보통신으로 취업을 하시게 되시면

    휴대폰제조업체, 이동통신업체, 컴퓨터,

    반도체제조업체, 컴퓨터네트워크업체,

    방송국, 통신기기제조업체, 정보통신설비제조업체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이 가능합니다.

    정보통신설비를 공사하고 설치하는 업체 및

    공공기관, 전기통신공사, 광통사회사,

    데이터통신공사 등에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정보통신 관련 연구소에

    진출하여 연구개발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부여되는 자격으로는

    정보통신기사 자격을 취득하며,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감리원의 자격이 주어진다.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을

    위한 기술인력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알아보다가

    대학교 졸업자나 경력이 있어야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나는 아예 응시를 못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찾아보다가

    고졸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는

    지식인 답변을 보고

    정말 꼼꼼히 읽어보다가

    라이쌤 답변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연락을 했습니다

    라이쌤한테 바로 전화를 해서

    고졸인데 기사자격증 응시가 가능하냐면서

    정보를 물어봤습니다

    제가 취득하고 싶은 정보통신 가능한지

    어떻게 가능하게 할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라이쌤이 말해주시기로는

    만약 고졸이고 경력이 없고 그럴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06학점을 이수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대학교 개념이랑 똑같다고 하셨는데

    제가 대학을 안가서 이해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쌤이 쉽게 이해시켜줬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해주면서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어디를 가서 수업을 듣고

    안그래도 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렇게 쌤이랑 상담을 하다가

    제 상황에서도 기사 자격증에 응시가

    가능한거니깐 저는 하기로 했습니다

    학점은행제로 하는건

    기사자격증 응시조건을 맞추는거니깐

    어렵지 않게 수월하게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제가 완벽하게 준비해야하는건

    정보통신자격증 공부라고 했습니다

    온라인강의 시험같은경우

    라이쌤이 어렵지 않은 과목들로

    수강신청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업을 들으면서

    따로 자격증 공부를 했습니다

    저한테 남은건 시간뿐이라서

    공부를 안하면 맨날 나가서 노니깐

    자격증 공부를 했습니다

    가끔 하기 싫어지고 집중이 안되고

    공부하기가 힘들어질때마다

    라이쌤한테 연락을 해서

    이야기를 하고 마음을 잡고 공부를 하고

    그렇게 했습니다

    저는 편의점 알바를 같이 하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다른 알바보다 공부하기 좋은 알바는

    편의점 같아서 알바를 거기서 했습니다

    저는 기사자격증이 그렇게 어려운지 몰랐습니다

    제가 알던 분야가 전혀 아니여서 그런지

    너무 어려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대학 갈 준비한다는걸

    저는 지금 준비하는거라고 생각하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제가 대충 공부하고 시험을 본다고 했다가

    쌤이 공부 제대로하고 시험을 봐야한다고

    시험이 진짜 어렵다고

    응시한 사람은 많은데

    합격률은 50%라고 이야기해주셔서

    쌤 말대로 저는 공부를 계속 꾸준히 했습니다

    저는 머리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좀 오랜시간을 투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시험에 두번 떨어졌습니다

    한번 떨어지고 점수가 너무 낮아서

    고민을 했는데

    다시 제대로 공부하고

    시험을 한번 더 보자였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시험때 붙었는데

    아슬아슬하게 붙은 케이스입니다

    제가 알아봤을때 진짜 두번 떨어진 사람도 있고

    실기만 떨어져서 그런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자격증이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어려워서 놀랬습니다

    공부해서 봤는데

    진짜 무슨 처음 보는 문제처럼 보이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입대를 해서

    좀 시간적으로 괜찮아질 때

    다른 자격증 준비도 하려고 합니다

    알아보니깐 같이 준비하면

    좋은 자격증 들이 많더라고요

    제 취업을 위해서

    저는 준비를 많이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맘잡고 공부한 김에

    다 해버리자는 심보여서

    될때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이렇게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어렵게 방법을 안찾고

    이런 방법으로 준비하셨으면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정보통신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최종학력이 고졸이셔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응시자격을 맞추실 수 있으니

    산업기사, 기사 자격증 응시를 하고 싶으시거나

    취득관련해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늦은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신 시간에 문의 남겨주시면 됩니다.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

    정보통신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맞추기 / 고졸도 가능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