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 교육 2019. 3. 16. 23:17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졸업을 해서

    양성과정을 통해서 석사학위취득과

    교원자격증인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교육대학원

    두가지 과정으로 나뉘게 되는데

    첫째는 단순석사학위 취득하는 과정 (재교육과정)

    두번째는 석사학위취득과

    교원자격증 취득 과정 (양성과정) 으로

    나뉘게됩니다.

    재교육과정의 경우 학부 전공 관계없이

    학사학위만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지만

    양성과정의 경우는

    유사(동일)전공의 학사학위와 각 교육대학원에서

    원하는 일정학점을 이수하여야 가능합니다.

    모집인원으로는

    보통 편입이나 정시, 수시의 경우

    전공별 모집인원은 정해져 있지만

    교육대학원의 경우 대부분 전공별 모집인원이

    아닌 전체 모집인원으로 선발합니다.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교원자격증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wee클래스에서

    상담교사로 일을 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교대원에 들어가서

    유치원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유치원교사가 되려고 했어요

    근데 요새 추세에 따라

    유치원교사는 늘어나고 있고

    인구수는 줄고

    유치원, 학교가 줄고 있는 상황이여서

    나중을 생각했을때

    유치원교사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생각을 하는데

    교대원은 가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상담교사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우선 제가 가야하는 전공은

    상담심리전공이니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봤어요

    저는 전문대 졸업자인데

    뒤늦게 공부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준비하게 된 계기여서

    이곳저곳에 알아보다가

    혜진선생님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편한게 맨날 쌤이라고 불렀는데

    쌤을 알게 된게

    예전에 알바를 하면서 알게 된 언니가

    어린이집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보육교사 자격증이였나 그거를

    엄청 이것저것 준비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국공립에서 일을 하고 싶다고

    임용고시까지 봤어요

    근데 그 과정에서

    언니가 담당해주는 선생님이 있는데

    너무 좋다면서

    막 이야기를 해준적이 있어요

    그리고 그때 언니가 해준 이야기 중에

    선생님께서 어린이집교사에 대해서만

    담당해주는게 아니라

    다른 학생들은 편입이나 다른 분야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교육쪽으로 담당하시는 분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어서

    언니한테 연락해서

    혜진쌤번호를 물어보고 연락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알게 되었는데

    혜진쌤은 교육분야로 도움을 주시는데

    교대원도 도움을

    주실 수 있다는거예요

    저는 아는 지식이

    다 검색해서 알게 된 지식밖에 없어서

    쌤한테 교대원 들어가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물어봤어요

    그렇게 있다가 알게 된게

    학점은행제에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아보니깐

    대행을 해서 사기인곳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아는언니를 통해서

    알게 된거고

    정식으로 등록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안심하고 시작하게 되었어요

    제 최종학력은 전문대여서

    저는 심리학전공으로 학사학위과정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그 과정에서

    쌤이 많은 부분을 도움주셨어요

    그리고 쌤이

    제가 가면 좋을 교대원을

    알아봐주시기도 하셨어요

    저는 학사학위과정을

    3학기를 잡고 시작했어요

    그리고 교대원을 가려면

    성적이 정말 좋아야해서

    쌤이 진짜 성적받는데 있어서

    진짜 도움을 많이 주셨어요

    거의 쌤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를 하고

    저는 모든 과정을 끝내고

    저는 교대원을 들어가게 되었어요

    심리학 전공으로 준비하게 된 이유는

    교대원 상담심리전공으로 가려면

    관련 전공에다가

    대학원에서 원하는

    일정학점을 이수해야해서

    이렇게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상담교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

    제 일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서 친구들한테

    지금 막 추천하고 있어요

    제 후기가 이 과정을

    준비하시는 분들한테

    좋은 직업이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제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전형방법은?

    사립과 국립에 따라 나뉩니다.

    국립의 경우 대부분

    전공필기시험 + 면접 +서류평가

    [전적대 성적, 경력, 학업계획서 등]으로 진행되며

    사립의 경우

    면접 + 서류평가

    [전적대 성적, 경력, 학업계획서 등]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전공에 대한 심층·구술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 서류평가로만 진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전공에 대한 지식이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지원 자격은?

    양성과정을 희망하실 경우

    기본적으로 관련전공의 학사학위

    [유아교육 - 아동학 / 상담심리 - 심리학] 의

    학사학위를 필요로 하며

    약 26학점 ~ 38학점의 전공학점이 필요합니다.

    타전공으로 진행할 경우도 최소 48학점 이상을

    취득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고 생각 할 수도 있으나

    최대한 교육대학원에서 원하는 과목으로

    수강신청을 해야 모든 교육대학원에

    안전하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이상으로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교원자격증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시고

    석사학위도 같이 취득하시고

    현재 상담교사로 계신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학습자님의 상황에 맞게

    더 자세한 상담으로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이나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도움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픈 채팅방이나 네이버 톡톡으로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명함에 적힌 번호로 연락주시면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 상담선생님되는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