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 교육 2019. 7. 18. 02:06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안녕하세요:)

    교육원 소속 학습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는데 있어서

    재교육과정이 있고,

    양성과정이 있습니다.

    Q재교육과정

    단순 석사학위 취득하는 과정

    학부 전공 관계없이

    학사학위만 있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Q양성과정

    석사학위취득과 교원자격증 취득 과정

    유사(동일)전공의 학사학위와

    각 교육대학원에서 원하는 일정학점을

    이수하여야 가능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을 통해서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해야하는데

    상담심리전공 = 심리학

    유아교육전공 = 아동학

    컴퓨터교육전공 = 컴퓨터공학

    이런식으로 관련 전공을 하셔야합니다.

    교육대학원의 수업형태 같은 경우는

    대부분 야간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일주일에 3번 정도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일부 몇 곳은 계절제, 주간으로 진행되기도 하며

    이 경우 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한지도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집인원으로는

    보통 편입이나 정시, 수시의 경우

    전공별 모집인원은 정해져 있지만

    교육대학원의 경우 대부분의 전공별로

    모집인원이 아닌 전체 모집인원으로 선발!

    우선 간단하게 교대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합격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한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심리학쪽으로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이OO 입니다!

    저는 졸업해서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목표입니다

    지금 일을 다니면서

    대학원을 다닌지는 거의 일년이 됐어요

    여기를 다니기 전까지금 일만 다녔고

    이제는 일과 병행하면서 같이 다니고 있어요

    지방대를 다니면서

    중국어학과를 다녔는데

    전공이랑 적성이 안맞아서

    자퇴를 하고 바로 중소기업으로 들어가게 됐어요

    정말 운좋게 들어왔죠

    제가 학교도 자퇴하고

    솔직히 따지고 봤을때

    최종학력도 고졸인데 회사를 잘들어와서

    남들보다 월급도 괜찮게 받고 있었어요

    근데 일을 몇년 해보니깐

    진급하는게 힘들다는게 느껴지고

    월급에 대해서도 차이가 난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랑 동기로 들어온 사람들은

    주임도 달고 하는데

    저는 뭔가 제자리 걸음인 것 같고

    진급을 하더라도 준비해야할게 많고

    많이 뒤쳐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부터 주위를 둘러보게 됐고

    고졸인 사람이 나랑

    몇 안되는 사람들 뿐이고

    남들은 4년제를 나오던가

    대학원을 나온 사람들 뿐이더라구요

    제가 거기 있으면

    학력적으로 많이 딸리더라구요

    처음에 회사들어왔을때는 자신감있고

    대학 자퇴해도 나는 이런 회사도 들어올 수 있어라는

    생각으로 지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제 자신이 부족하다는걸 많이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회사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학력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다른 회사를 갈까 생각을 했는데

    월급적인 부분이나

    제가 다른 곳 가서도 이런 대우를 받을 수 있을지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이 회사를

    어떻게 들어왔는데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막상 퇴사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렇게 고민을 하고 버티다가

    지금까지 오게 됐고,

    작년에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하게 됐어요

    저는 대학교를 자퇴한거에 대해서

    후회를 하지 않고 있어요

    지금도 그렇고

    회사를 다닌지 7년이 지났을때

    삶에 대해서 권태기가 왔다고 해야하나?

    삶이 무기력해지더라구요

    그렇게 되면서

    일하는게 싫어서 정말 칼퇴를 하고

    일에 집중을 못하는 상황이였어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제가 이 일을 계속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함이 생기면서

    새로운 일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계속 그렇게 지내고 있으면

    제가 이일도 안되고

    저 일도 안되는 상황이 될 것 같아서

    진짜 열심히 알아봤어요

    그러다가 흥미를 갖게 된 일이

    상담심리였어요

    저는 직업 어쩌구 되어 있는 곳에서

    미래에 전망있는 직업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거기에 상담심리가 있더라구요

    근데 제가 어렸을때부터 심리쪽에 관심이 있어서

    고등학교 시절에 심리쪽 책을 많이 읽었어요

    솔직히 심리라고는 하지만

    연애심리?같은걸 많이 봤죠ㅎㅎ

    그쪽 분야의 책을 많이 읽다보니깐

    고등학교때부터 이상한 로망이 생긴거예요

    막 그런거 있잖아요

    이쪽을 준비하면

    다른 사람이랑 대화하게 되면

    이사람의 생각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생각과

    저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렇게 즐거운 고등학교 시절을 보내고

    이쪽으로 대학을 아예 못가고

    중국어학과를 가면서

    작년까지 제가 다니던 회사에 남아있게 됐습니다

    그때 추억이 떠오르면서

    지금이라도 이쪽으로 준비해보는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근데 막상하고 싶어도

    하는 일이 있으니깐 준비하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망설였어요

    제가 예전부터 들었던 이야기는

    심리학쪽으로 준비하려고 하면

    우선 이쪽 전공을 나와야하는게 당연한거고

    기본적으로 대학원을 나와야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야지 전문상담교사2급 처럼

    뭐를 보일 수 있는 정도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저한테는 너무 먼길이라고 생각했어요

    왜냐면 제가 수능을 다시본다는거에 있어서

    너무 무리라고 생각을 했었고

    회사를 그만두고 그렇게 준비할 수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여러글에서

    저같이 직장인이고 고졸인데

    일다니면서 대학과정을 하고

    대학원을 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 과정이 너무 신기해서

    여러 글들을 읽어봤어요

    그리고 그 글 중에서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글의 주인분한테

    전화를 했어요

    상담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서

    혜진쌤한테 전화를 했어요

    쌤한테 전화를 해서 이것 저것 이야기를 들었어요

    어떻게 하는 과정이였는지

    제가 본 사람의 글 내용이

    저랑 너무 비슷해서 연락했다고 이야기하면서

    저도 그사람처럼 준비해서

    상담사를 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그렇게 상담을 받고

    제가 일하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고

    그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인터넷으로 강의를 들어서

    4년제 졸업장을 받는 거여서

    회사를 다녀야하는 저한테는

    정말 큰 선물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쌤한테

    무조건 진행을 해서 이쪽으로

    자격을 갖고 싶다고 했어요

    만약에 제가 이 과정을 하고

    나중에 이쪽으로 일을 안하더라도

    제가 하고 싶었던거를

    진행하고 이뤘다는거에 초점을 맞추고 싶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진행을 하게 됐고

    회사에서도 강의를 틀고

    집갈때 핸드폰으로 들었어요

    수업하는데 있어서

    잘 가르치시고 재밌는 수업은

    좀 집중해서 보고

    그게 아닌 수업은 대충 봤어요

    시험이든 과제든

    그냥 키보드를 두드려가면서

    진행하면 되는거여서 그렇게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다른 사람들은 굳이 회사를 다니는데

    왜 그렇게 하냐고 하는데

    저는 그때 저 나름의 꿈이 있으니깐

    이렇게 준비했고

    나중에 교대원까지 가서

    최종학력이 석사면

    너무 멋있을 것 같은거예요

    그거에 기대감이 부푼 상황이여서

    저는 지금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거예요

    처음에 이쪽을 준비할때

    교대원에서 제일 중요한거는

    성적이라고 쌤이 강조했어요

    면접도 중요한데

    면접준비하는데 있어서

    하루에 한번씩 연습할 필요도 없고

    그냥 면접보기 한달 전에만 준비하면 되는거니깐

    그렇게 크게 걱정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출석을 정말 잘했어요

    출석을 안할수록 점수가 크게 벌어지더라구요

    뭔가 하다보니깐 승부욕이 생겨서

    전문상담교사2급을 빨리 취득하고 싶더라구요

    그걸로 제가 점수가 떨어지면

    너무 억울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렇게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그 과정도 4년이라는 시간은 안걸렸어요

    그게 너무 신기했고,

    그렇게 끝물에는 면접 연습을 엄청 했어요

    그렇게 해서 저는 지금 다니고 있는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을 붙었고

    지금 다닌지는 일년이 됐어요

    지금 회사도 다니면서

    그 월급으로 등록금도 내고 이러고 있는데

    하루하루가 정말 보람차더라구요

    이제 졸업을 하게 되면

    전문상담교사2급을 취득하게 되구요

    이렇게까지 뭔가에 몰두한 적도 없는

    저여서 그런가봐요

    이제 얼마 안남은 과정을 다 마치고

    잘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학위 취득은 졸업장을 받게 되는건데

    전문대 졸업자일 경우는 전문학사학위라고 하는데

    80학점이 필요합니다.

    4년제 졸업자일 경우는 학사학위라고 하는데

    140학점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고,

    교육대학원 진학하는데 있어서

    지원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만약에 4년제 대학교를 나오셨는데

    희망하는 전공과 관련없는 전공을

    졸업하셨다고 하시면

    타전공 진행을 통해서

    관련전공 48학점을 이수하셔서

    교대원 진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전문대 졸업자이시거나

    자퇴를 하신 분이시라면

    전에 대학교에서 이수하신 학점은 끌고와서

    기간을 단축시키셔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2019년 모집요강>

    모집인원과 전공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지원 자격 같은 경우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상담심리전공으로 지원을 할 경우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를 이수하셔야지

    가능하고 양성과정 진행이 가능하고

    그래야지 석사학위와 전문상담교사2급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대원 각 학교 별로

    원하는 과목이 각각 있기 때문에

    그부분에 있어서 신경을 써주셔야합니다.

    서류 전형 같은 경우는

    우선 전적대를 보고 면접을 보게 됩니다.

    전적대 성적도 중요하지면

    면접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면접을 미리 준비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면접에 있어서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학점을 이수하시게 되시는데,

    그렇기 때문에 일과 병행이 가능하시고

    학위 취득하는데 있어서

    기간을 단축 시키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수업을 들으실 수 있고

    휴대폰으로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진행하는데 있어서

    시험과 과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시게 되는데

    이부분에 있어서도

    참고문헌을 통해서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규 대학에 비해서

    등록금 비용이 많이 저렴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

    기간을 단축 시키기 위해서는

    독학사, 학점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대학원 진학하는 부분에 있어서,

    학점을 이수하는데 있어서,

    면접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늦은 밤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게 아래 명함으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시작부터 대학원 진학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