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 교육 2019. 7. 15. 22:32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안녕하세요:)

    교육원속 학습설계팀 박혜진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한 학우님의 이야기입니다.

    먼저 대졸자전형에 대해서

    설명 도움드리고

    제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대졸자전형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생소하실텐데

    대학교별로 수시나 정시 모집요강을 보게 되시면

    정원 외 전형에서 전문대졸이상이라는

    단어를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시 모집요강을 통해서

    간단하게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제가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부분과 같이

    모집요강에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 전형같은 경우는

    전문대 졸업자 아니면 4년제 대학교 2학년을 수료하고

    지원이 가능한 전형입니다.

    근데 다행히 편입처럼

    영어시험 준비같은거는 안해도 되고

    전적대 성적과 면접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전적대 성적 같은 경우는

    대학교에서 이수하신 학점과 성적을 이야기하는데,

    이 부분에서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학우님께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지원자격을 갖추고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지원하셔서

    진학에 성공한 후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안녕하세요

    이번달 말까지 실습을 해야하는 이OO 입니다

    지금은 학교를 다니는 중이고

    방학이 왔지만 실습으로 인해서

    방학을 즐기지 못하는 상황을 보내고 있어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꿈이 간호사였어요

    유치원때는 의사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고,

    초등학교를 들어가고 나서부터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었어요

    제가 이렇게 꿈을 정하게 된거는

    초등학교 저학년때인가? 아마 2학년일거예요

    그때 동네에서 킥보드 타고

    내리막길을 내려가다 방지턱에 걸려서 넘어졌는데

    그때 너무 심하게 넘어져서 팔꿈치가 찢어졌어요

    그 당시 상황이 너무 선명하게 떠오르는데,

    웃긴게 울지도 않고 피는 나는데

    친구들이랑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있는데

    어리니깐 이게 찢어진건지 뭔지 모르겠는거예요

    그래서 물로 헹구고 수건으로 감싸고

    엄마, 아빠 오기전까지 그렇게 있었어요

    그리고 밤에 엄마가 보고 기절초풍을 하신거죠

    수건도 피로 젖어있고

    찢어졌는데 아무것도 모르게 해맑게 있고ㅋㅋㅋ

    그래서 그때 다급하게 응급실을 가서 치료를 받는데

    거기에 계신 간호사언니가 너무 좋은거예요

    친절한 것도 친절한건데

    제 손 잡아주고 안심시켜주고

    되게 그러는데 그 모습을 보고

    나도 나중에 이런사람이 되야지 하고 꿈을 갖게 됐어요

    그때 치료 다받고 집에 가야하는데

    간호사언니랑 헤어진다고 울고불고 난리도 쳤어요

    그 계기로 지금까지도 이쪽으로 꿈을 갖고 있어요

    중학교때도 성적은 어느정도 잘 받았는데

    고등학교 가고 나서부터 성적이 그렇게 좋지 않더라구요

    나름 그래도 잘 받겠다고 해서 시도를 했고

    수시 지원할 성적도 어느정도 나왔어요

    근데 고3 담임쌤이 생각했던 것 보다

    높은 대학교를 이야기하시면서

    이정도면 갈 수 있다고 이야기 하시면서

    지원을 하게 됐는데 그냥 와르르 떨어지더라구요

    담임쌤한테 뭐라고 이야기 할 상황도 안됐고

    정시를 준비하기에는 너무 늦은감이 있었어요

    저는 수시만 바라보고 준비했던터라

    정시를 준비한다고 하기에는

    4개월도 안남은 상황이였어요

    그래서 저는 그렇게 대학을 포기하고

    재수를 생각했지만

    저희 친언니가 재수는 비추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부모님도

    그쪽으로 지원을 안해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대학을 포기하고

    알바를 하면서 간호조무사를 준비했어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반병원에서 일을 하게 됐어요

    일반병원이라기 보다는

    저희 동네에 있는 병원에서 일을 했어요

    근데 간호조무사로 일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일하는데 있어서 한정적이고

    약간의 차별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게 돼요

    그리고 저는 대학병원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컸기 때문에 일을 다니는데 있어서

    항상 불만을 갖고 있었어요

    제가 대학병원을 가려면

    결국 대학을 가야하고

    가서 국시를 봐야지 가능한건데

    그때 상황에서는 답이 없더라구요

    그렇게 답답하게 지내고 있다가

    같은 일을 하고 있는 친구한테

    수능안보고 전문대 간호학과 갈 수 있는

    방법을 듣게 됐어요

    친구한테 처음 들었을때는

    단순하게 전문대 갈 수 있다였어요

    일하면서 준비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길래

    수시로 지원하라는건가 싶었어요

    근데 친구 이야기들어보니깐

    온라인강의로 전문대졸을 만들고

    그걸로 받은 성적으로 지원하면 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일년이나 일년반 정도 하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친구가 뭔소리 하는건가 싶고

    친구 말만 들어서는 이해도 안되겠다 싶어서

    인터넷에서 엄청 찾아봤어요

    거기서 알게 된게 전문대졸이상이였어요

    검색창에다가 전문대 간호학과 가는법이라고 쳤는데

    그게 나오더라구요

    거기에 올라와있는 글을 읽어보면서

    어떻게 하는건지 자세하게 알아봤어요

    그당시에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였고

    갈 수 있다는 이야기가

    저한테 너무 간절해서 엄청 열심히 알아봤어요

    여러개의 글을 읽어보니깐

    어떻게 하는건지는 대충 알겠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일을 하면서 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그때 바로 시작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친구한테 연락을 해서

    같이 해보자고 이야기하면서

    같이 진행하게 됐어요

    친구가 알아온 선생님이 혜아쌤이였어요

    저랑 친구랑은 카톡으로만 대화를 하고 있던터라

    친구가 먼저 쌤한테 상담받고 신청하고

    그 다음에 제가 쌤이랑 상담을 받았어요

    제가 알아본 정보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들었고

    쌤은 제가 목표하는 대학교를 더 높게 잡아주셨어요

    저는 수도권에 있는 대학이

    제일 높은 대학이라고 잡아뒀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쌤은 인서울은 목표로 두라고 하면서 시작을 했어요

    이거는 수능이나 편입처럼

    공부하고 시험치고 점수를 막 그렇게 해야하는게 아니고

    단순하게 온라인 강의로 진행을 하면서

    그거를 통해서 좋은 성적을 받고

    그 성적을 제출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면접을 보는 학교가 있고

    아닌 학교가 있어서

    그 부분에 있어서 목표하는 대학에 따라서

    준비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쌤한테 많은 이야기를 듣고

    개강날이 얼마 안남은 교육원으로 들어가서

    수강신청을 했어요

    회원가입하는 것부터

    신청하는 것까지 쌤이랑 원격으로 했어요

    원격이라는게 그렇게 편하다는건

    이걸 준비하면서 매번 느꼈어요

    강의들을때나 과제 할때나 뭐 할때마다

    안되는거 있으면

    항상 쌤이 원격으로 다 처리해줬어요

    그렇게 저는 수업도 들었고

    과제랑 시험도 하면서

    이상한 토론같은 것도 했어요

    병원에 근무하면서 한거여서

    병원에 사람이 없으면

    강의 틀고 들어보고 그렇게 했어요

    하면서 제일 어려운게 뭐냐고 물어본다면

    과제 였던 것 같아요

    토론도 좀 어려웠는데

    약간 과제 같은 스타일이여서

    어려웠던 것 같아요

    과제가 어려웠던거는

    쌤이 참고문헌을 줬고

    제가 그거를 토대로 글을 작성하면 되는데

    그 과정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쌤한테 어렵다고 찡찡거리면서

    엄청 그랬는데

    쌤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초등학생한테 가르쳐주듯이 정말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그거를 통해서 준비를 하는데

    쌤이 이야기해주신대로 하니깐

    쉽게 글이 작성되더라구요

    처음 과제주제 받았을때만 어려웠지만

    그때 한번 하고 나서부터는

    과제가 나오면 그냥 후다닥이 가능해지더라구요

    그거말고는 딱히 어려운게 없었어요

    신기했던거는 일을 하면서 하는데

    그냥 무난하게 흘러갔던 것 같아요

    시험보는 것도 쉬워서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제친구도 그 소리 하더라구요

    그리고 시험이 쉬웠던 이유는

    쌤이 교육원 중에서도

    난이도가 낮은 교육원으로 신청해주셨거든요

    그렇게 진행하면서 일년 반을 하면서

    모든 과정을 끝내고 저는 수시 지원을 했어요

    원래는 일년 과정으로 할 수 있었는데

    제가 원했던 다른 대학에서

    온라인강의로만 이수한 학점이 필요하다고 해서

    그거 때문에 일년반 과정이 걸렸어요

    그렇게 친구랑 같이 끝내고

    수시로 지원했어요

    면접 준비하는건 쌤이 알려준 카페를 통해서

    면접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저는 지금의 삼육보건대를 오게 됐고

    친구는 서일대를 갔어요

    저는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와서

    친구는 서로 찢어졌지만

    간호학과를 오게 된거에 있어서

    큰 행복을 느끼고 있어요ㅎㅎ

    저는 지금 학교를 잘 다니고 있고

    실습도 잘나가고 있어요

    제가 예전부터 꿈꿔오던걸 이루게 되서 너무 좋고

    그래서 그런지 학교를 더 열심히 다니게 됐어요

    공부도 뒤처지지않으려고 엄청 노력중이구요

    제가 간호조무사로 일한게

    도움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쌤 도움을 많이 받으면서

    여기까지 오게 됐어요

    너무 감사하고 항상 저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이상으로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게 되신 이OO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토대로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진학에 대한 모집요강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도 모집요강>

    수시1차와 수시2차의 전형방법입니다.

    전적대 성적 60% + 면접 40%를 보게 되고

    1차와 2차 전형방법은 똑같습니다.

    지원자격으로는 4년제 대학을 2학년 마치던가

    전문대학 졸업자,

    전문학사학위 이상의 학위와 동일하게 인정하는

    학위를 소유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학우님께서는

    전문학사학위 취득을 통해서

    지원자격을 갖추시고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을

    지원하시게 되셨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학우님께서는 1년 반이라는 시간을 보냈는데

    학교별로 원하는 학점이 다르고

    어떤 방법으로 학점을 취득했냐에 따라서

    지원이 가능하고, 불가능하다는게 나옵니다.

    그래서 이부분에 있어서

    정말 유의하시고 준비를 해주셔야합니다.

    준비기간 같은 경우는 일년~일년 반입니다.

    만약에 전에 대학을 다니신 상황이신데

    성적이 안좋으시다면

    새로 성적을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즉! 성적세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시다가 자퇴를 하신 상황이시면

    전에 대학교에서 이수학신 학점을 가져와서

    합쳐서 나머지 학점만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편입같은 경우는 영어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대졸자전형을 준비하실때는

    전적대 성적이 제일 중요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  시험없이 진학하는법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고

    학점을 이수하시는데 있어서

    온라인강의 말고도

    학점 인정되는 자격증, 독학사가 있습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부분이 많으실겁니다.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남겼습니다.

    대졸자전형이 아닌 편입,

    대학진학에 있어서도 상담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늦은밤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시작부터 대학진학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