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 교육 2019. 7. 10. 21:56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안녕하세요

    교육원 소속 교육설계팀 학습멘토입니다:)

    오늘 이야기 해드리려는거는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진행하는데 있어서

    대학교 별로 어떤 영어준비를 하냐에 따라서

    많이 갈리게 됩니다.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와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로 나뉘어집니다.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인영어란?

    토익, 토플, 텝스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보는 영어입니다.

    실생활 어휘가 많이 출제됩니다.

    단순한 문장분석으로

    규칙을 대입하면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아

    스킬만으로도 고득점 가능합니다!

    Listening Comprehensiom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토익과 달리

    읽기를 기반으로 하는

    시험이기에 듣기 파트가 없습니다.

    그리고 토익과 달리

    학술적인 지문에서 출제가 많이 됩니다.

    그래서 TOEIC 어휘만 공부한 학생에게

    편입영어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법규칙 외에도

    문장구조 분석, General Structure 유형,

    글 흐름상 문법적으로 잘못된 부분을 고르는

    Written Expression유형 등이 나오기 때문에

    문법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진행과정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희망하는 대학교가 보는 영어가 달라서

    어떻게 준비할지에 대해서

    많이 어려워하셨던 분이세요.

    우선 후기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서울시립대학교 편입 합격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종강하고

    대학교의 방학을 처음 맞이한 25살 김O은 이에요

    제가 지금 대학교 오기 전에

    대학을 다녀 본적이 없어서

    처음 맞이한 방학이라고 표현했어요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고도

    대학을 안가고 바로 취업을 했어요

    취업은 무역회사로 했는데

    이부분도 외삼촌 회사로 들어간거고

    단순 사무보조로 일을 했었어요

    그렇게 3년을 일만하고 지냈는데

    제 눈에 회사가 돌아가는게 보이잖아요

    3년이나 됐으면

    어떤 분은 진급을 하고

    어떤 분은 진급을 못하고 이런게

    다 보이더라구요

    이런게 다 보이다보니깐

    어떠한 스펙을 갖고 있는게 좋은지부터

    모든게 다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되면서

    제 자신도 되돌아 보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되더라구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한건데

    저는 항상 제자리에서

    하는 일도 똑같이 사무보조만 하고 있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이거를 인턴으로 들어와서 하고,

    잘 적응해서 정식 사원이 되면서

    진급하게 되는 상황인데

    그거를 보고 있는 제가 되게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외삼촌과 이런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요

    외삼촌 이야기를 듣게 됐는데

    삼촌은 제가 대학을 갔으면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학교를 갔더라면

    적어도 지금쯤이면 엄청 진급을 했을거고

    적어도 삼촌이 사장이니깐

    더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삼촌의 여러 이야기를 듣고

    뭔가 오기가 생기고

    동기부여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일을 그만두겠다고 이야기를 하고

    대학 갈 준비를 하겠다고 말을 했어요

    그리고 대학 졸업하고 나서

    다시 회사에 들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고

    삼촌 허락하에

    저는 시작을 하게 됐어요

    저는 엄마랑만 살았고

    엄마는 지금 외국에 자주 왔다갔다하셔서

    거의 혼자 지내는게 많아서

    삼촌이 아빠처럼 해주시는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제가 준비하려는 모든 과정이

    삼촌의 동의하에 시작이 됐어요

    저는 수능을 다시 봐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근데 삼촌은 무작정 그렇게 준비하지 말고

    제가 지금 졸업장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고

    회사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공을 준비하는거니깐

    무슨 전공으로 준비할건지,

    어느 대학을 목표로 할건지를 생각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대해서

    막 알아보고 그랬어요

    그렇게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 하는걸 봤어요

    저는 그게 뭔지 몰랐는데

    고졸인 사람이 대학교를 들어갔는데

    수능으로 간게 아니라고 되어있어서

    그게 너무 신기해서 뭔지 알아봤어요

    그래서 그 내용을 보면서 어떤건지 알아봤는데

    편입으로 대학을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보기에는 그게 너무 신기한거예요

    그리고 3학년으로 들어간다는 것도 신기했고

    수능처럼 국영수 이런 과목을 공부하는게 아니고

    영어만 하면 된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이 내용을 보고

    무작정 거기 적혀있는 명함으로 연락을 했어요

    그 분이 이런거 멘토를 해주시는 쌤이시더라구요

    쌤한테 상담을 받고 어떻게 하는건지 들어보고

    외삼촌이랑 상의를 하게 됐어요

    외삼촌께서 잘 아실 것 같아서

    같이 의논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삼촌은 원래 그게 뭔지 알고 계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한테 그쪽으로 준비할거면

    영어학원을 다니던가 인강을 통해서

    공부를 진행하면서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삼촌 말대로

    인강을 신청하고 학점은행제를 등록하게 됐어요

    쌤한테 얼마나 걸릴지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듣고

    수강신청을 다 하게 됐어요

    개강 한달 앞두고

    인강을 통해서 영어공부를 엄청 했어요

    그리고 영어공부하면서

    수업을 같이 진행했어요

    쌤은 제가 영어공부를 위주로 하고

    학점 강의 들으면서도 영어공부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쌤이랑 상담받고

    편입영어랑 토익 두개를 준비하려고 했어요

    근데 인간적으로 제가 못하겠더라구요

    두개 동시에 하면 복잡해서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두개의 차이도 좀 들어서 그런지 많이 어려웠어요

    그래서 저는 토익으로만 밀고 나가고 싶어서

    그쪽으로만 준비하겠다고 하고 공부를 했어요

    그렇게 저는 최소 낮은 대학이여도 수도권을 생각하고

    공부를 진행했고

    인서울에서 공인영어보는 학교란 학교는 다 지원했고

    그렇게 저는 지금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생이 되었답니다

    지금은 방학이여서 학교를 안가지만

    그래도 대학을 되게 재밌게 다닌 것 같아요

    저희과가 단합이 좋더라구요

    토익은 솔직히 완전 낮은 점수에서

    올라가는건 쉬운데

    높은 점수에서 더 올라가는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이 악물고 더 달렸어요

    저처럼하시면 붙으실 수 있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19년도 모집요강을 가져왔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서울시립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 진학 후기/공인영어로 편입하자!

    이상으로

    서울시립대학교 편입 합격한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이 과정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많이 어려워하시고

    두번정도 포기하시려고 하셨어요.

    높은 점수일때 그 점수보다 더 높게 올라가려 했지만

    그게 맘처럼 쉽지 않아서 많이 힘들어하셨어요.

    이부분에 있어서

    그래도 다시 일어나시고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제 학우님처럼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부분에서 도움을 드리려고

    이번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아래 명함으로 문의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늦은밤이나 주말에도 상담 가능합니다.

    시작부터 서울시립대학교 편입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이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