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 교육 2019. 3. 28. 11:48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준비 중인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오늘의 학습자님께서는

    항공운항과 편입을 준비하시고 계시는데,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지원자격

    ①국내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예정) 자

    ②국내 4년제 대학 1학년 과정 수료자

    (40학점 이상 취득)

    ③타 전문대학 자퇴(제적) 후 1년이 경과된 자로서

    1학년 과정 수료자(40학점 이상 취득)

    *인하공전 자퇴(제적) 자 및 외국대학 출신자는

    지원 불가.

    ④시간제 등록 또는 학점은행제에 의한

    학점 취득자 중 1학년 과정 40학점 이상 취득한자

    ⑤기타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 준비하는 학습자님

    안녕하세요

    저는 승무원을 꿈꾸고 있는 21살

    예비 대학생입니다

    저는 고3 때 항공 쪽으로

    수시, 정시 지원을 다 했는 데다

    떨어졌어요

    경쟁률이 정말 너무 심하더라고요

    그때 지원할 당시에도 경쟁률이

    90대가 넘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깐 심할

    경우는 100이 넘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지방에 있는 항공과를

    붙었지 만가고

    싶은 학교들이 있어서 학교

    입학을 안 하고 재수

    준비를 하려고 했었어요

    근데 그 당시에 편입을

    준비하는 친한 언니를 통해서 항공과는

    편입으로 준비하면 경쟁률이

    덜 할 거라고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제가 가고 싶은 학교들의 전년도

    경쟁률을 봤어요

    보니깐 진짜 거의

    지원을 안 하더라고요

    <2019학년도 정시 일반전형 경쟁률>

    정시 일반전형 모집 인원이

    19명인데 지원자 수가 664명으로

    경쟁률이 34.95 : 1입니다.

    <2019학년도 편입학 경쟁률>

    모집 인원이

    2명인데 지원자 수가 6명으로

    경쟁률이 3.00 : 1입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저는 가능성이 높은걸 택하고 싶었는데

    그때 제 상황으로는 지원자격이

    안 되는 상태였어요

    왜냐하면 제가 대학교를 간 상황도 아니고 편입을

    하고 싶으면 적어도

    대학은 가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편입 준비 중인 언니한테 도움을 청했어요

    아무 대학 들어가서 준비를 해야 할지 아니면

    결국 재수를 준비해야 할지이야기를

    했어요

    언니가 제 이야기를 듣고 굳이

    그렇게 대학 가고 할 필요 없다고

    학점은행제로 학점 채우고 저는

    승무원학원 가서 면접이나

    그런 거 준비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언니 이야기를 듣고 학원도

    알아보고 학은제를 알아봤어요

    면접 질문이 어떤 게 나오는지

    그런 거를 정리해놓은 책도 있더라고요

    근데 그때 저는 우선 학점을 맞추는 게 먼 저인

    것 같아서 이곳저곳에

    학은제를 알아봤어요

    그러다가 알게 된 분이 혜진 선생님이었어요

    그때 지식인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답변도

    너무 좋았고 특히

    제일 좋았던 게 통화를

    하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선생님한테 도움을 받게 되었어요

    선생님이 제가 목표로 하는

    학교의 정보를 알아봐 주시고 인하공전이

    40학점 이상만 이수하면 이수하면

    되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편입 준비하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준비하는

    기간이 짧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직접 가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게 아니고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거여서 막

    귀찮고 불편하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랑 상의하고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신청하는 동시에 저는

    면접 준비를 하고 있어요

    원서접수 기간을 보면 한참 남았는데 저는

    미리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원래 40학점만 이수하면 되는데 저는

    그래도 나중이 혹시 모르는 거니깐 80학점까지

    취득하기로 했어요

    만약 항공이 안되면 간호학과로 가려고 지금

    그렇게 준비를 하고 있어요

    항공 쪽이 안되는데

    계속 이쪽만 바라보고 간다고 하면 나중이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혹시 모를 생각에

    간호학과 쪽으로도 생각을 하고 있어요

    지금 학원에서 면접, 자세, 승무원의

    기본적인걸 하고 있는데 편입생은

    저 혼자더라고요

    나머지 동생들은 이번에 수시, 정시를 준비하는

    애들인데 선생님께서

    저한테 편입으로 준비한 거 정말

    생각 잘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면접도 제대로 잘 보고 하면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해서요 새는

    자신감 있고 즐겁게 수업을

    다니고 있어요

    저처럼 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지금

    별로 안 바쁠 때 후기로

    남겨서 이쪽 부분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남기게 되었습니다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이상으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준비 중인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우선, 편입이란

    일정 자격 조건을 갖춘 학생이

    4년제 대학의 3학년으로 진학합니다.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에 비해

    편입학은 3학년부터 시작하는 거여서

    평균 2년인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전형, 학과 제한을 두지 않아

    다양한 전공으로 가능합니다.

    그런데!!!

    인하공전은 전문대인데

    대졸자 전형을 편입학 전형으로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4년제 대학교처럼

    3학년으로 진학을 하는 게 아니고,

    대졸자 전형으로 전문대 진학했을 때처럼

    1학년으로 진학하는 게 아니고,

    2학년 1학기 편입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인하공전 입학처에 들어가 보면

    이렇게 입시자료가 나와있습니다.

    <성적 반영>

    항공운항과는 인문사회계열로

    성적 40점, 면접고사 60점을 보게 됩니다.

    편입학 원서접수는

    대체로 1월에 이루어지고 그 이후로

    면접을 보고 합격자 발표가 나옵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편입을 하는 데 있어서

    어떻게 학점은행제로 편입 지원자격을 맞추는지,

    대학 진학에 대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대학 진학, 진로 등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부담 없이 문의 남겨주세요.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해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아래 명함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편입학 / 입시전형 준비하는 학습자님 후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