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군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 교육 2019. 3. 28. 12:13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보육교사2급 자격증

    ▶2017년 개정법이 변경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취득 가능

    ▶보육교사자격증 관련 17과목 이수

    ▶보육교사 3급 자격을 취득한 후 2년 이상의

    보육업무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사람

    주요 업무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의 상담

    그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연스러운 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 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의학 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합니다.

    ▶부모들이 자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학습자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따고

    이번 1일에 어린이집에 나가게 되는 군산에

    살고 있는 4살 아이의 엄마입니다

    저는 아이를 낳고 나서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원래는 아이를 가졌을 때 태교로

    자격증 공부를 했었는데 시작을

    거의 3개월 좀 지났을 때 해서

    막달 다되어 갔을 때 만삭이 되어서

    잠시 멈추고 이번에 다시 시작했어요

    원래 집은 경기도에서 살았는데

    학교를 군산 쪽으로 오고

    남편도 여기서 만나게 돼서 이곳에서

    살고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도

    준비하게 되었어요

    라이 선생님을 처음 만나게 된 거는

    소개로 만나게 되었어요

    제가 지금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데 옆집

    아주머니께서 사회복지

    기관에서 일을 하고 계세요

    근데 대화를 하다가 제가

    자격증 취득하는 거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다가 아주머니께서

    자격증 취득할 때 도움을

    받았던 선생님을 소개받았어요

    그분이 라이 선생님이셨고요

    선생님이랑 통화를 하면서

    그 당시는 배속에 아이가 있는 상태여서 혼자

    밖에 돌아다니고 하기가 걱정이 돼서

    1학기 과정은

    온라인 강의 6과목만 듣게 되었어요

    남편도 제가 하고 싶다고 하니깐 추천해줬고 아이를

    갖기 전에는 다니던

    학교에서 조교로 일을 했었어요

    그리고 아이를 갖고 3개월 될 때쯤에 새로운

    조교를 뽑아도 되는 시 기여 서후 배한테

    조교를 맡겨두고 쉬게 되었어요

    그렇게 공부를 하면서 태교를 하고

    1학기 과정만 하고 아이를

    키우느라 잠시 멈췄어요

    그리고 작년에 아이가 어느 정도 크고

    어린이집을 다녀도 될 정도가 되어서 저는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다시 시작했어요

    제가 이수해야 하는 17과목 중

    6과목을 해둔 상태여서 11과목만 남았는데 그중에서

    8과목은 대면이고

    1과목이 실습이었어요

    전문대 이상의 학력일 경우

    (온라인 8과목 + 대면 과목 8과목 + 실습 1과목)

    고졸 학력일 경우

    (온라인 13과목 + 대면 8과목 + 실습 1과목

    + 자격증 1개)

    이렇게 학점은행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실습

    실습 같은 경우는 24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실습과는 달리

    주말에 할 수 있는 기관이 없고

    평일 5일 하셔서 6주 과정에서 끝납니다.

    그리고

    대학교 실습이 있고 현장실습이 있는데

    대학교 실습 같은 경우는

    3~5번 정도 오프라인 출석을 하며

    교수님 교육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 실습이 개강해야만

    현장실습이 가능하며,

    현장실습 같은 경우는

    학습자님의 근처

    어린이집으로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실습할 장소가

    정원 15명 이상으로 평가인증을 유지하는 어린이집,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이어야 합니다.

    실습할 때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

    교수가 불시에 실습 장소로 찾아오며

    그때 자리에 없으면 무조건 F학점입니다.

    군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근데 여기서 문제가 대면 과목을 들으려면

    군산에서 그나마 가까운 전주로 가 서수 업을

    들어야 하는 거예요

    그나마 여기가 가까운 거고 그게

    아니면 광주 아니면 대전이 있더라고요

    근데 다 따지고 보면 전주가 제일 가깝고 주말에

    나가서 듣는 거고

    한 과목당 한 번만 출석을 하면 되는 거여서

    대면 과목 들으러 가는 날은

    남편한테 아이를 맡기고 나가기로 했어요

    그래서 대면 8과목을

    2학기 때 한 번에 다 몰아넣어뒀어요

    그렇게 시간표를 짜서 수업을 듣고

    2학기 과정을 끝내고

    3학기 과정에서는 실습이랑

    온라인 2과목만 남았는데

    실습은 집 근처로 나갈 수 있었어요

    선생님이 보내준 실습 리스트에서 기관을 찾는데

    집 근처로 나오는 어린이집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연락을

    하다 보니 가능한 곳이 생겨서

    그곳으로 나가게 되었어요

    실습을 평일에 8시간씩 계속 나가야 하는데 총

    이수해야 하는 시간을 따지고 보니

    6주가 걸리더라고요

    저는 실습을 하는데 기관에

    계신 분들이 너무 좋으셔서 실습하는 데

    어렵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원래는 어린이집 교사가 되려고 자격증

    준비를 한 게 아닌 게

    그때 기억이 너무 좋아서

    어린이집 교사에 관심을 두게 되었어요

    남편도 제 의견을 적극적으로 응원해주는

    상황이어서 저는

    이번에 일을 나가게 되었어요

    제가 이제 교사로 나가는 곳은 집이랑

    너무 가까워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자격증 취득과정을 할 때

    라이 선생님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실습처나 수업하는 방식이나

    수업할 때 생기는 과제나 시험 등을

    선생님한테 도움을 많이 받게 되어서

    감사했어요

    그리고 제가 아이가 있어서 정신없는데 하나하나

    다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뭔가

    해드리고 싶어서 후기를 쓰게 되었어요

    제 친구들도 제 과정을 듣게 되어서임 신한

    친구들이 나 아이가

    있는 친구들은 태교를 자격증

    공부로 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태교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만이 아닌

    다른 자격증 공부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는데 그렇게 크게 어렵지 않고 이것저것

    더 해보려는 욕심도

    생기더라고요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군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이상으로

    군산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학습자님께서는

    대면 과목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으셨는데

    전주까지 한 시간 좀 안 걸리게 가실 수 있으셔서

    대면을 몰아서 들으실 수 있으셨어요.

    이 과정을 준비하실 때

    궁금하시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면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명함에 적힌 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상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