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고 웹마스터 취업!
    # 교육 2019. 5. 16. 19:56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온라인으로 멀티미디어학과 학위를 취득 후

    웹마스터로 취업하신

    제 학우님의 후기입니다.

    멀티미디어학과 학위를 취득하시고

    웹마스터를 꿈꾸는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고 웹마스터 취업!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

    안녕하세요! 이번에 멀티미디어학과 학위를

    취득한 김민O입니다.

    저는 중고등학교를 미국에서 나왔고

    대학교도 거기서 다니려고 했는데

    집안 사정이 생겨서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한국으로 오게 됐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예전부터 꿈꿔왔던건

    미국에서 대학교까지 졸업해서

    한국으로 돌아와서 외국계열 IT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하는게 꿈이였는데

    고등학교 졸업 후

    아버지 회사 상황이 많이 안좋아져서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잠시 모든걸 그만둔 상황이였어요

    갑작스럽게 한국으로 오게 된거여서

    한국에 있는 대학 입학 시기도 놓친 상황인데

    1년 늦게 가더라도 대학은 꼭 가고 싶더라구요

    제가 희망하는 직종들은

    대학을 나오고 자격증이 있어야지

    취업이 어느정도 가능해서

    저는 등록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그때 저녁에는 포차 알바를 하면서

    낮에는 번역알바를 하면서

    영어학원 보조교사로 일을 해왔어요

    웹마스터

    제가 여기서 제일 자신있는건

    영어와 컴퓨터 사용이여서

    제 재능을 살려서 일을 꾸준하게 해왔었어요

    그 당시에 원장님과 진솔하게

    대화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이야기를 하는데

    그때 원장님 남편분께서

    웹쪽으로 작은 회사를 한다고 듣게 됐어요

    그래서 원장님한테 어떻게 그쪽으로 하신게 된건지,

    어떤 대학을 나왔고 준비를 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어요

    원장님은 제가 궁금한게 많고

    원래 그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었다는걸 아시고

    셋이 같이 모이는 자리를 만들어주셨어요

    그 자리에서 저는 많은 내용을 듣게 됐어요

    컴공, 미디어, 정보학, 등 대학을

    나온다고 전부가 아니고

    그 과정에서 이쪽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두는게

    좋다고 이야기 해주셨어요

    그래서 저는 그때 대학을 안나오고

    자격증만 있어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근데 그렇게 가능한 곳도 있겠지만

    웬만한 회사들은 대학을 나왔는지에 대한

    학벌이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웬만하면 학위가 있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많은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대학을 갈 생각에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봤어요

    그때가 한국에 온지 3년 정도가 지나서

    고등학교 서류로는 대학을 갈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수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대학 안가고도 사이버로

    학위가 가능하다는걸 알게 됐어요

    그게 학점은행제랑 사이버대, 방통대였어요

    여러개가 있더라구요

    그때 찾을 당시에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가 다른거에 비해서

    시험이 쉽다는 이야기를 봐서 이걸 생각하게 됐고

    그리고 제가 군대를 가야할 상황이여서

    이게 더 끌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쪽으로 알아보다가

    쌤을 만나게 됐고

    쌤을 만나게 되면서부터 저는

    군복무를 하면서 강의를 듣고

    강의 듣는 동시에 자격증 공부도 해왔어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IT계열쪽으로 취업해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지내왔었는데

    이것저것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면서

    웹마스터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저는 부대 안에서 꾸준하게 수업을 들었고

    제대 후에도 쭉 이어서 자격증 취득을 하고

    학위를 취득하게 되었어요

    저는 아직까지도 저한테 필요할 것 같은

    자격증을 다 취득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제가 제일 먼저 준비했던거는

    웹프로그래머였고

    다음으로 준비하면서 취득한게

    정보처리기사였어요

    제가 생각했을때 좋은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서

    최대한 제가 보여줄게 많아야 한다는

    생각을 크게 갖고 있어서

    자격증에 목을 맨 것 같아요

    기본적인 자격증은 미리 취득해두고

    취득하는데 좀 어려운 자격증은

    천천히 준비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대 후에 꿈이 확고해져서

    학원을 다니면서 이쪽분야로

    준비를 해왔어요

    저는 이 과정을 준비하면서

    이주 전까지만 해도 이곳저곳에

    입사지원을 엄청 많이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면접도 엄청 많이 보러 다녔는데

    4일 전에 회사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다다음주면 신입사원으로 들어가게 됐어요

    제가 이번에 회사에 들어가게 되면서

    부모님께서 많이 미안해하시더라구요

    제가 미국에 있었더라면 더 좋은 회사를 갔을거라고

    근데 저는 고등학생때까지도

    부모님 도움으로 미국에 있었는데

    저한테 미안해 하시니깐 마음이 너무 먹먹해지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좋은 회사를 들어가게 됐어요

    이쪽 분야로 관심있으신 분이시라면

    들어봤을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이번에 좋은 조건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잘 적응하고 하면서도 공부도 하면서

    회사일을 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욕심이 많다보니깐

    여러개를 더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기 힘들때

    쌤이 많이 알아봐주시고

    특히 저 군대에 있을때

    제가 연락하기 힘든 상황이고

    필요한게 많았는데

    그 부분은 쌤이 도와주시고 힘이 되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쌤이 정말 많은 분야에서 도움을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웹마스터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고 웹마스터 취업!

    이상으로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학우님께서 회사에 합격하고

    연락온거를 저한테 캡쳐해서 보여주면서

    엄청 기뻐하셨는데

    그때 통화한 목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맴도네요ㅎㅎ

    학우님께서 군대에 계실때

    많이 힘들었던 상황이였는데

    잘 극복해주고 좋은 곳에 취업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리고 제가 힘이 되어주었다는 말이

    머릿속에 깊게 남게 되네요.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고 웹마스터 취업!

    멀티미디어학과 학위 취득하고 웹마스터 취업!

    최종학력이 고졸이신 상황,

    전문대졸 이실 경우 희망하시는 전공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4년제 대학교 졸업자는

    타전공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위취득 과정에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한 상황이시라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늦은 밤이나 주말에 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아래 명함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시작부터 학위취득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연락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