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 교육 2019. 5. 17. 23:42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 취업하신

    제 학우님의 후기입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해당과정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임상심리사 2급 합격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하게 된 29살 한O름 입니다

    지금은 2급을 가지고 일을 하게 되었지만

    욕심으로는 1급도 취득할 생각을 하고 있어요

    처음 취업 준비할때는 심리상담센터로 가려고 했지만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병원이 있어서

    정신과병원으로 취업하게 됐어요

    고등학교때부터

    심리학쪽으로 관심이 많고

    친구들 고민들어주면서 상담해주는걸

    좋아하고 했어요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상대방의 고민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주면서

    그거에 대한 해결책을 같이 찾아본다는게

    보람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그 사람이 고민이 해결되서 좋아할때

    제 고민이 해결된 것 마냥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때부터 저는 상담사를 꿈꿔오면서

    심리학과로 유명한 대학을가자는 생각으로

    대학 입시준비를 했어요

    내신이 좋아서 수시만 믿고 있었는데

    다 떨어지더라구요

    담임선생님께서

    넣어도 가능하겠다면서 대학을 추천해주셨는데

    막상 넣고 보니깐 다 떨어지더라구요

    담임쌤은 제가 수시만 보고 대학을 준비한걸 알고

    엄청 미안해하시면서

    어떻게든 제가 대학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주고 했어요

    근데 제가 그 상황에서 대학을 갈 수 있는 방법은

    수능보는 방법 밖에 없더라구요

    근데 제가 수능 준비를 안한 상태여서

    너무 무리일 것 같다는 생각이 컸어요

    그래도 몇달 남았으니깐

    미친듯이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준비해봤는데

    예상했던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성적도 너무 안좋고 재수를 해야하는 상황이였어요

    근데 그 당시에 저는 대학 못간거에 대한

    스트레스도 너무 심한 상황이였고

    심리적으로도 너무 불안정한 상황이여서

    졸업하고 대학입시준비를 안하고

    이모가 있는 뉴질랜드에서 1년 지내고 왔어요

    그렇게 한국으로 돌아오고나서

    알바를 하면서

    제가 이제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대학을 갈지, 취업을 할지, 아니면 다른 공부를 할지!

    고민을 하던 상황이였어요

    부모님께서는 제가 다시 준비하고

    대학교를 가는걸 희망하셨고

    그리고 예전부터 꿈이였던

    상담사가 되는걸 응원해주셨어요

    저는 알바를 하고, 학원을 다니면서

    어떻게 준비할지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단순하게 심리학과 가고 싶다,

    상담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 뿐이였고

    어떤 과정을 해야지

    가능한지는 몰랐어요

    그래서 그때 집중적으로 어떻게 해야지

    이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정확하게 알게된거는

    1급이랑 2급 있고

    심리학과 전공으로 졸업을 해야지

    취업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거였어요

    그리고 결과적으로

    제가 대학을 가야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모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저는 대학을 가겠다고 다짐을 하고

    재수학원을 알아봤는데

    그때 엄마가 친구분한테

    학점은행제를 이야기를 듣고 와서

    저한테 이야기 해주면서 학점은행제로

    4년제 졸업하는게 어떻겠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엄마 입장에서는

    저는 단지 2급을 취득하려고 하는건데

    굳이 대학이름이 필요하냐는거였어요

    그렇긴했어요

    저는 단지 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학위가 필요했던거였으니깐요

    엄마 말이 맞으니깐

    저는 조금 더 알아보다가

    그렇게 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엄마 친구분이 아시는 분으로 소개를 받았어요

    소개받으신 분이 지금의 제 선생님이에요!!

    쌤한테 많은 이야기를 듣고

    쌤이 지인을 통해서도 심리쪽으로

    많이 알아봐주셨어요

    저는 엄마가 시작할거면

    바로 시작하라고 해서 그 당일 수강신청하고

    빠르게 들어갈 수 있는 개강반으로 들어가서

    수업을 진행하게 됐어요

    제가 수업하면서 제일 좋았던거는

    학교를 직접 안나가도 되는거였어요

    학교나가고 왔다갔다해야하는게 아니고

    온라인강의여서 집에서 컴퓨터로 수업만 들으면

    된다는게 저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시험볼때도 집에서 보면 되고

    오픈북이여서 시험에 대한 부담감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너무 스트레스 받고

    그런거는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강의를 하면서도

    토익학원을 다니면서

    나름 머리를 좋게 하려고 노력하고

    요가도 다니면서 취미생활은 다하고 다녔어요

    그렇게 모든 과정을 끝나니깐

    심리학 학위취득이 끝나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끝내고

    수련을 해야지 시험을 응시 할 수 있어서

    알아보고 수련1년 받고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 수련이라고해서 정말 당황했었거든요

    어디서 어떻게 수련받는지도 모르겠고

    가서 뭐하는가 싶었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니깐 바로 나오더라구요

    괜히 겁 먹었구나 싶었어요

    시험공부는 인강을 통해서 했어요

    인강이 요새 잘나와있다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서

    인강으로 전반적인 시험공부를 했어요

    그렇게 모든 과정이 끝나고 시험도 합격해서

    2급을 취득해서

    병원에서 일을 하게 됐는데

    요새는 욕심이 생겨서 1급준비할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우선 1급은 보류해놓고

    일에만 집중해서 일을 해보고

    1급도 준비할만하겠다하면 하려고 생각중이에요

    제가 요새 막 쌤한테 제가 상담해주겠다면서

    막 그러고 있는데ㅎㅎㅎㅎ

    쌤이 너무 좋아서 제가 틈만 나면 연락하고 그래요

    쌤이라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서

    정말 좋았고

    제가 고3때 대학에 떨어지고 나서부터

    어떤 일들에 욕심내지도 않고

    흥미를 갖지도 않았는데

    쌤 만나고나서부터

    뭘 해야겠다는 생각,

    뭔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쌤 감사해요 저를 다시 일으켜주셔서요ㅠㅠㅠ

    그러니깐 제가 상담해드릴게요ㅎㅎㅎ

    감사합니당

     


    임상심리사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약물치료가 아닌 상담을 통해 증상을 치료해주는 역할

    심리적 문제나 정신건강과 관련한 증상을 평가하고 치료

    임상심리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임상심리와 관련하여 1년 이상 실습수렵을 받은 자

    또는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로서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등에게

    임상심리사 2급의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합격 기준

    필기/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필기시험 면제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을 면제합니다.

    취업/ 정신과병원, 심리상담기관, 사회복귀시설 및

    재활센터에서 주로 근무합니다.

    개업/ 개인 혹은 여러 명이 모여

    심리상담센터를 개업하거나 운영할 수 있습니다.

    진출/ 사회복지기관, 학교,

    병원의 재활의학과나 신경과, 심리건강 관련 연구소 등

    다양한 사회기관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임상심리사 2급 합격 후기! 병원 취업!!

    이상으로

    임상심리사 2급 준비하신

    제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임상심리사를 꿈꿔왔던 학우님께서

    꿈을 이루셔서 너무 뿌듯하고 좋더라구요.

    임상심리사 2급 시험같은 경우는

    필기는 합격률이 높지만

    실기에서 합격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심리학 학위취득 과정에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늦은 밤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아래 명함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시작부터 학위취득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연락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