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 교육 2019. 5. 30. 23:26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학습 멘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는데 있어서

    학생분들께서 시험을 봐서 합격해야지

    취득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사회복지사2급은

    단순하게 온라인강의와 실습을 이수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강의 안에서 대학교 과정과 같이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가 있는데

    이부분에 있어서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여서

    강의 출석을 안하지 않는 이상 과락이 없습니다.

    우선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강의를 통해서

    취득하신 제 학우님의 후기를 보시면서

    해당과정의 진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2월에 졸업을 하고

    취업을 준비중인 24살 원정O입니다

    제가 전공했던거는 심리학과였어요

    사회복지사랑은 거리가 가까운 전공은 아니지만

    제가 할머니 손에 자라서 그런지

    이쪽에 관심이 많아지게 되더라구요

    원래는 고등학교때 사회복지학과를 희망했는데

    담임쌤이 제 성적으로는 좀 아깝다고 해서

    관심있는 전공을 생각하다가 심리학과로 오게 됐어요

    저한테 흥미있는 전공이여서 수업하는데 있어서

    그렇게 어렵고 그렇지는 않았어요

    재밌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지냈는데

    뉴스를 보게 되면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많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그래도 옛날에 관심이 많았던 분야여서 그런지

    뉴스를 관심있게 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사회복지학과를 안가도

    사복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거였어요

    그때 검색으로 취득하는 방법을

    엄청 찾아봤어요

    그때가 제가 대학교2학년이였을거예요

    그때 수업듣는데 이거에 빠져서 엄청 찾아보고

    그 당시에 제 상황에서도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랬어요

    저는 원래 대학을 다니는 과정에서는

    안되는줄 알았어요

    인터넷 정보보니깐 조건이 되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제 조건이 안되는줄 알고

    졸업하고 해야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렇게 지내다가 3학년이 됐는데

    친구가 편입을 한다고 하면서

    학점은행제랑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편입준비를 하는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가 자기 담당 선생님이 있다면서

    사복에 대해서도 잘 안다고 하면서

    제가 따고 싶어하는

    사복에 대해서 물어봐줬어요

    근데 친구한테 들려오는 답변은 너무 신기했어요

    대학교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도

    병행하면서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그쪽으로 더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근데 제가 검색하면서 알아보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친구한테 부탁해서

    선생님을 소개받게 됐어요

    그분이 혜진쌤이였는데

    친구의 소개로 쌤이랑 연락을 하면서

    상담을 받게 됐어요

    쌤한테 들었던 내용은

    학교다니고 있는 과정이랑

    자격증 과정은 별개여서 상관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단순하게 과목을 이수해서

    딸 수 있는거여서

    학교를 다니면서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자격증 발급에 있어서는

    졸업을 하고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그 이유가 사회복지사 취득하는데 있어서

    자격조건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때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이해를 하고 엄마한테 말해서 시작하기로 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하기에는 무리일 것 같았는데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듣는거여서

    저는 그렇게 크게 걱정은 안되더라구요

    학원을 나가고 그러는게 아니여서 진행했고

    부모님도 빨리 취득해서

    졸업하고나서 취업준비하는데

    힘들게 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때가 아마 3학년 1학기였을거예요

     

    자격증 강의는 밤이나 주로 주말에 들었어요

    몰아서 들어도 상관이 없으니깐

    저는 밤에 두개씩 듣고

    못 듣는 날이 있으면 주말에 몰아서 들었어요

    그리고 솔직히 강의를 틀어두고

    학교 시험준비를 하고 학교 과제를 준비를 했어요

    이렇게 모든 과정을 끝내고

    여름방학때 실습을 나가게 됐어요

    학교다닐때 실습을 나가게 되면

    주말에 나가려고 했는데

    그거는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저는 방학때 나가고 싶다고 하면서

    방학때 실습을 하게 됐어요

    실습을 하는데 있어서

    어차피 집근처로 했고 기관이 좋아서

    진짜 더운 여름이였는데

    에어컨 잘 나오고 해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여성복지센터에서 하게 됐는데

    거기 계신 선생님들이 너무 좋으셨어요

    실습을 하면서 좀 많은걸 배우게 됐어요

    제가 모르던 삶에 대해서

    더 자세하고 깊게 알게 된 것 같아서

    저는 진짜 제 인생에서

    제일 잘한 일중에 하나였어요

    이렇게 저는 실습을 끝내고

    평소랑 똑같이 학교를 다녔어요

    어차피 저는 대학을 졸업해야지

    자격증이 나오는 상황이였는데,

    솔직히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에 대해서 좀 잊고 있었어요ㅋㅋㅋㅋ

    그러다가 졸업할때쯤

    쌤이 이야기해주더라구요

    곧 발급받을거라고!

    4학년 들어가고 영어학원이다 뭐다

    여러 학원을 다니면서 바쁘게 지내느라

    쌤이랑 연락을 가끔 하면서 지냈는데

    쌤이랑 연락할때도 자격증에 대해서

    잊고 지냈었어요ㅎㅎ

    학교를 다니는데 있어서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을 하는데

    어렵지 않고 간단한거더라구요

    그리고 엄마 말대로 미리 준비하길 잘한 것 같아요

    저처럼 대학을 다니는 학생분들이나

    회사를 다니고 계시는 회사원 등등

    어렵지 않더라구요

    제가 졸업하는데 있어서 준비할 것도 많았는데

    어렵지 않게 두개 다 병행이 가능했어요

    쌤!!!감사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다른걸로 쌤 도움을 받고 있는데ㅎㅎ

    감사합니당ㅎㅎ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이상으로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하신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학우님께서는 대학교를 다니는 상황에서

    자격증을 준비하셨는데

    학교 수업하는데 있어서

    어려움 없이 준비하실 수 있었습니다.

    요새 많이 들려오는 이야기가

    2020년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개정법 바뀌게 되면서

    이수해야할 과목과 실습시간이

    늘어난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지금부터 시작하시면

    적어도 실습시간은 안늘어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 개정법 전에 취득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늦은 밤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연락주시면 확실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시작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문의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