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 교육 2019. 6. 27. 18:29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안녕하세요:)

    교육원 소속 학습멘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이야기는

    시각디자인산업기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일 중점적으로 이야기해드릴 부분은

    응시자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전공 대학교 졸업도 아니시고,

    관련 분야로 경력이 없으신 상황에서

    진행을 하신다고 하시면

    응시자격이 안갖춰져서

    시험을 못보시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런 문제로 상담 문의가 온 경우가 많아서

    이 부분에 있어서 도움을 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전공 대학을 안나오시고,

    관련 분야고 경험이 없으셔도 가능합니다.

    어떤 과정을 통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제 학우님의 후기와

    저의 설명을 통해서 도움드리겠습니다.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을 갖추시고

    시험을 보시고 합격하셔서

    취득 하신 학우님의 후기입니다.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안녕하세요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회사에 들어가게 된 신유O입니다

    후기를 남기게 된거는

    쌤이 예전에 제 상황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

    많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그래서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예전의 제 모습이 생각나더라구요

    예전에 준비할때 시험 보려고 하는데

    응시자격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때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다른 사람의 후기를 보고

    쌤을 만나게 됐고, 그런 고민들이 해결된거여서

    다른 사람들도 제가 올린 글을 통해서

    고민이 해결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그래서 쌤이랑 이야기를 하다가

    후기를 써보겠다고 하게 됐어요

    저는 뭣도 모르고

    응시자격을 안 갖춘 상황에서

    필기시험을 봤는데, 실기시험을 못봤어요

    너무 바보 같았죠

    그래서 왜 안되냐고 했는데

    알고 보니깐 응시자격이 따로 있더라구요

    제가 자격증따려고 준비한게

    다 물거품이 되다보니깐 답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응시자격을 어떻게 맞춰야하는지 보니깐

    관련전공 아니면 경력이 있어야한다고 하는데

    그 당시에는 그런게 아예 없는 상황이여서

    필기만 보고 포기를 한 상황이였어요

    이런 일이 있던걸

    아빠랑 이야기하는데 아빠 말로는

    그거 없고 다른걸로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게 무슨말인가 했는데

    아빠 말로는 학점은행제로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아빠가 시설쪽에서 과장님으로 일하시고 계신데

    아래 직원들이 산업기사나 기사 딸때

    그거를 통해서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빠 이야기를 듣고

    그쪽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알아보니깐 뭐가 되게 많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교육원이 많은줄은 몰랐어요

    찾아보니깐 교육원도 많고

    되게 정보가 많았어요

    저는 좀 신중한 타입이여서

    여러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었는데

    아빠가 알아와서 쌤을 소개시켜줬어요

    아빠가 미리 상담을 받아두셨다고

    제가 따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빠를 통해서

    쌤한테 상담을 받게 됐어요

    그렇게 쌤과 처음 만나게 되었고

    쌤을 통해서 신기한 내용을 듣게 됐어요

    제가 원래는 고2때까지 미술을 준비했었고

    고3 들어가면서 슬럼프를 겪고

    미술을 멈추게 됐어요

    진짜 바보같았던거죠

    대학을 갈 시점은 고3인데

    입시준비도 못하고 안하던 수능공부를 하겠다고

    생난리를 쳤으니 답이 없었어요

    저는 그렇게 대학을 못가고

    미술도 접고 급하게 하던 공부도 접었어요

    근데 대학을 안간 제 상황에서도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맞게 하고

    시험을 다시 보고 취득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이야기와 어떻게 해야지

    만들 수 있는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었어요

    쌤 이야기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하는데 있어서 기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제가 생각한거는 되게 오래 걸릴줄 알았거든요

    근데 기간을 들어보니깐

    짧으면 3개월, 길게는 거의 8개월이였나 했어요

    그니깐 1년 안에는 다 끝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무조건 한다고 했죠

    저는 하면서

    학점은행제 강의 틀어두고

    자격증 책 펼쳐서 공부를 해왔어요

    아빠는 기사 이런거를

    많이 가지고 있고, 도움이 많이 되는걸 알기에

    저한테 무조건 딸 수 있을때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빠의 전적이 지원 덕분에

    준비를 하게 되었고,

    쌤 도움을 받으면서

    모든 과정을 끝내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은 회사를 다니지만

    다른 자격증 준비를 하려고

    일 끝나는 저녁에 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쌤 이야기를 듣고

    주말이고 여유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됐어요

    예전의 저처럼

    이 문제로 힘들어하신다고 들으니깐

    알리고 싶더라구요

    쉽다고!! 어렵지 않다고!!

    강의 보면서 자격증 공부해도 된다고!!

    제 글이 힘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취득하는데 있어서

    필기시험 과목과 실기시험 과목입니다.

    합격기준에 있어서는

    위에 나타나는 글처럼 합격기준이 나뉘어집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자격 특징

    디자인에 필요한 이론 및 자료를 분석하고

    디자인 도구와 컴퓨터시스템을 이용하여

    포스터, 팸플릿, 잡지, 포장지, 포장박스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에

    시각이미지를 디자인하는 작업을 합니다.

    취업

    시각디자인의 영역이 넓은 만큼

    진로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신문사나 잡지사의 편집디자이너,

    광고대행사, 일반기업체의 광고디자이너 및

    패키지디자이너, 방송국의 영상디자이너,

    인테리어디자이너 기타 일러스트레이터,

    방송국이나 극장의 무대장치,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신문사, 잡지사, 방송국의 편집 및 영상관련 부서와

    기타 일반기업체의 홍보부서 등으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광고디자인, 포장(패키지)디자인, 편집디자인,

    표지디자인, 서체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전문 디자인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자격증 취득! 취업분야:)

    이상으로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 갖추시고

    시험에 합격해서 자격증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산업기사 같은 경우는 41학점,

    기사 같은 경우는 106학점

    학점만 맞추시고

    관련전공으로 등록하시게 되시면

    자격증 보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문의를 주시면

    학우님의 상황에 맞게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주말, 늦은 밤도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세요.

    시작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문의주세요:D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