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 교육 2019. 7. 10. 21:24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교육원소속 교육설계팀 학습멘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부분은

    고졸 검정고시입니다.

    통합적으로 초졸, 중졸, 고졸 고시를

    다 이야기 해드리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우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과정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한

    제 두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고졸 검정고시 합격한 10대 학우님

    안녕하세요~ 최종학력 고등학교졸업자를 만들고

    이번에 수능 공부를 시작한

    18살 강지O이에요

    수능은 이번년도에 안보고

    내년에 볼 생각을 하고 있어요

    뭔가 이번에 수능을 봐서

    대학을 가게 되면

    다 저보다 한살이 더 많은 건데

    그렇게 되면 제가 적응하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내년으로 미뤘어요

    제가 이렇게 온라인 상으로는 이야기를 잘하는데

    실제로 사람 상대를 잘 못해요

    그렇다 보니깐 친하게 지내는 친구도 적고

    학교 생활에 적응을 잘 못해요

    그렇다 보니깐 고등학교도 1학년만 다니고

    그만두게 됐어요

    솔직히 1학년을 다 다닌건 아니고

    1학기가 지나고 바로 그만뒀어요

    저한테 제일 친한 친구 두명이 있는데

    그 두 친구랑 고등학교를 다르게 가면서

    저는 학교 친구들이랑 어울리지 못해서

    결국은 그만두게 됐어요

    적어도 중학교때 친구들이랑 다른반이여도

    쉬는 시간마다 찾아가고

    점심 같이 먹고 그랬는데

    고등학교때는 아예 다른 학교다보니깐

    밥먹기도 그렇고 이야기 할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적응을 잘 못해서 그만두게 됐어요

    엄마, 아빠는 제 성격을 잘 알고 계시고

    제가 정말 많이 힘들어해서

    학교를 그만 나가는거를 허락해주셨어요

    담임선생님께서는 저를 설득하셨는데

    마음을 정한 상태였고

    다시 다닌다해도 나아질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학교를 그만두고

    바로 준비를 했어요

    그래도 공부하는데 있어서는

    흥미가 있어서 고졸 검정고시를 바로 준비한 것 같아요

    저는 쌤을 만난 것도 이걸 준비하다가 만나게 됐어요

    엄마는 제가 집에서 공부할 수 있게 하려고

    알아보시다가 쌤이랑 상담하게 됐어요

    엄마가 상담을 마치고

    저랑도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셔서 연락을 하게 됐어요

    선생님은 공부하는걸 가르쳐주는게 아니고

    어떤걸로 공부할지

    어떻게 해야하고 제가 대학가는거에 있어서

    상담을 해주고 도와주시는분이세요

    지금도 선생님이랑 연락하면서 지내는데

    선생님께서는 제가 자존감이 높아져야한다면서

    많이 챙겨주시고 예뻐해주세요

    그 덕분에 약간 제 성격이 좀 밝아진 것 같은데

    그 이유가 뭔가

    선생님이 워낙 밝으신분이셔서 그런 것 같아요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인강으로

    공부를 시작하면서 준비했어요

    원래부터 학원 다닐 생각을 안해서

    인강을 알아보기도 했어요

    엄마도 인강을 알아보다가 선생님을 알게 된거구요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분량이 정말 많더라구요

    처음 공부할때 당황하긴 했어요

    그래도 혼자 공부하고 그러다보니깐

    편하더라구요

    주위에 그런 것도 없고

    친구를 사겨야한다는 생각이나

    주위 사람을 신경써야하는 이유가 없어서

    너무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엄마가 이야기해주기로는

    제가 학교 다닐때에 비해서

    너무 밝아졌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거를 많이 느끼기는 해요

    그래도 친구들 학교 끝나고

    자주 만나기도 했어요

    이번에 점수가 나왔는데

    높게 잘나와서 그 점수로 대학을 넣을 수 있는데

    제가 가고 싶은 학교는 검졸 성적으로는 안받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약간 대학교에 대한 욕심이 커서

    수능을 봐서 제대로 들어가고 싶더라구요

    이번년도는

    인강을 통해서 준비하고

    내년에 기숙학원을 들어갈지 생각중이에요

    적어도 재수학원은 각자 일을 하면서 지낸다고 해서

    그점이 좋아서 기숙학원 들어가도 될 것 같아서

    엄마, 아빠랑 결정하게 됐어요

    선생님께서 학교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주시고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한 마음에 후기도 작성하게 됐어요!

    얼른 수능보고 대학 붙어서

    선생님 만나러 갈게요~

    감사합니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한 40대 학우님

    지금 고등학교 2학년 아들을 둔

    인천에 사는 44살 가정주부에요~

    제가 공부를 시작하게 된거는

    아들이 중3 들어갈때부터였어요

    아들한테 공부하라고 말만 했지

    제가 공부를 봐주고 그런게 없었어요

    어렸을때 엄마가 일찍 돌아가시면서

    언니, 오빠들이랑 아버지랑 지냈는데

    초등학교 졸업하고 중학교 갈 상황이 안되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일을 시작했어요

    다행히 좋았던거는 5학년때 만났던

    담임선생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 행정실에서 일을 하게 됐어요

    그렇게 중학교, 고등학교를 안다니고

    일만하면서 지내다가

    지금의 남편도 만나게 됐어요

    저는 남들한테는 초졸이라고 말하기 창피해서

    고등학교졸업이라고 많이 말하고

    아들 학교에서 가족 조사할때도

    그냥 고등학교졸업이라고 적어뒀어요

    근데 아들이 중3이 되고

    고등학생이 될때를 생각해보니깐

    제가 그래도 어느정도 학력은 있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솔직히 남편을 잘 만나서

    지금 결혼하고부터 계속 주부로 지냈지만

    생각해보면 이건 아니다 싶은거예요

    그래서 그당시에 최종학력을 중졸 하는법 알아보고

    시작하려고 할때 선생님을 만났어요

    그래도 다행인게

    제가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다는거였어요

    그래서 선생님 도움으로 인터넷 강의로

    수업을 듣게 됐어요

    그렇게 아들 고등학교 들어가면서

    저는 시험을 봐서 중졸을 해놓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재미를 붙이게 돼서

    고졸 검정고시를 보게 됐어요

    여기까지 생각을 안했는데

    막상 하다보니깐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공부를 하니깐

    아들도 덩달아 같이 하게 되더라구요

    솔직히 지금은 대학교도 생각중이에요

    사회복지학과로 생각중이고

    아니면 심리학과로 생각중이에요

    이렇게 대학도 나오고 대학원도 가고 싶더라구요

    욕심이 점점 많이 생겨서

    저도 좀 많이 당황스럽고

    너무 급하게는 안하려고 하고 있어요

    우선 아들 고등학교 졸업시켜서

    대학에 들어가게 되면

    그때 준비해볼까 생각중이에요

    그래서 지금은 잠시 멈추고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어요

    제가 공부를 이렇게 재밌어 할 줄 몰랐어요

    그래서 지금 공부한답시고

    자격증 공부중이에요

    제 나이에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생각도 정말 많이 했어요

    솔직히 쉽지는 않았어요

    자주 까먹고 했던거 계속 반복하게 되더라구요

    근데 몇번 반복하고 계속 외우다보니깐

    기억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아들이 옆에서 돕겠다고

    제가 공부하는데 어렵지 않게

    어떻게 하면 잘 외워지는지를

    막 도와주더라구요

    저는 아들이 창피해 할 줄 알았는데

    그러기보다는 되게 대단해하더라구요

    그게 정말 고마웠어요

    항상 저한테 좋은 말만해주고

    제가 하는 일에 있어서 남편과 같이 응원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더 욕심내고

    기운내서 하게 된 것 같아요

    제 나이대 분들이

    준비하는데 있어서 주저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근데 그렇게 어려운거 아니에요

    어린 사람들에 비해서

    한 두달 시간이 더 걸리는 것 뿐이에요

    다들 화이팅 합시다!


    *위 후기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재공하여

    작성한 글로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이상으로 고졸 검정고시 합격하신

    학우님들의 후기입니다.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출제 기준

    ·초졸, 중졸, 고졸 고시 모두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출제

    ·검정 (또는 인정) 교과서를 활용하는

    교과의 출제 방식

    →복수의 교과서에서

    공통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으로 출제

    (단, 국어와 영어 지문의 경우 공통으로 다루고 있는

    교과서 종수와 관계없으며,

    교과서 외 지문도 활용 가능)

    ·고시 '교과별' 출제 대상 과목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시 교과별 출제 범위가 되는 대상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고시 합격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평균 60점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절사) 이상을

    취득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합니다.

    단, 평균이 60점 이상이라 하더라도

    결시과목이 있을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과목 합격

    고시성적 60점 이상인 과목에 대하여는

    과목합격을 인정하고,

    원에 의하여 차회 이후의 고시에서

    당해 과목의 고시를 면제하며,

    그 면제되는 과목의 성적은

    이를 고시 성적에 합산합니다.

    합격 취소

    -응시자격에 결격이 있는 자

    제출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한 자

    부정행위자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후기! 검정고시 인강 추천! 공부방법 안내:)

    귀국자 학력인정

    -외국에서 9년 이상 또는

    중학교에 해당하는 교육과정을 마친 사람

    -교육부장관이 중학교에 해당하는 학교교육과정에

    상응하는 것으로 인정하는

    외국의 교육과정 전부를 마친 사람

    시험을 볼때 제출서류

    -고시 응시원서 (소정서식) 1부

    -사진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탈모 상반신

    3.5cm x 4.5cm) 2매

    -최종학력증명서 1부

    고시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께 힘이 되고 싶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학우님의 후기보다도

    다양한 후기를 가지고 있는 학우님들이 계세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싶으신데

    최종학력이 중졸이셔서

    그 과정에서 고시를 준시하신분들도 계세요.

    아니면 조금 빠르게 대학교를 들어가고 싶어서

    고등학교를 자퇴하는 경우도 많고,

    아니면 외국에 있는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

    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요새 외국 대학진학으로 위해서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공부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인강을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

    학원을 다니는 방법,

    과외를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공부를 하시는데

    요새는 인강을 통해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공부하는데 있어서

    할 분량도 많아서 부담을 갖고 시작하시는데

    반복적으로 꾸준하게 공부를 해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고시를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졸을 하시고

    다양한 진로를 생각하신다면

    그 부분에 있어서도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시작을 준비하는데 어렵지,

    시작을 하고 적응이 되면

    어렵지 않게 공부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늦은밤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시작부터 검정고시 합격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