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 교육 2019. 6. 27. 19:02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안녕하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 인가받은 교육원 소속 학습설계 팀장입니다:D

    오늘 안내해드릴 사례는

    화장품책임판매업자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 해드리려고 합니다.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화장품책임판매업자?

    구 명칭으로는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로 불렸습니다.

    2019년 3월 14일부터

    명칭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하냐면 화장품을 위탁받아서 제조하고,

    직접 제조하여 판매까지 하는데

    이런 화장품에 대한

    품질을 검사 및 관리까지 하는 일입니다.

    화장품책임판매업자는

    아무런 자격 없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조건을 갖추시고 식약처에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등록조건

    ①의사, 약사 면허증 소지자

    ②이학사, 농학사, 공학사 계열로

    4년제 대학교 학력 소지자

    ③화장품학과, 화학과 계열의 전공자

    ④2년 이상의 경력 소지자

    4가지 조건 중에서

    적용이 되면 등록조건이 갖춰집니다.

    오늘의 학우님은 ②번으로

    컴퓨터 전공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후

    등록조건을 갖추셨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어떤 과정으로 준비를 하시게 되셨는지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화장품책임판매업자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후기를 남기게 된

    임O리 입니다!!!

    저는 동업자가 있는 상황에서

    준비를 하게 됐고

    그 동업자는 제 친구에요

    친구랑 같이 준비하면서

    선생님을 만나게 됐고,

    이번년도에 모든 과정을 마쳤어요

    원래 친구랑 이쪽으로 관심이 있어서

    준비하고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부분에서 조건이 필요하더라구요

    저랑 친구는 이걸 시작한게

    처음에는 둘이 장난스럽게 시작하게 되었고,

    원래 비누, 립밤 등으로 간단한걸 만들면서

    재미를 붙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화장품이라는걸 만들게 됐어요

    솔직히 저희는 즐거움으로 이부분을 시작했는데

    효과가 너무 좋다보니깐

    이쪽을 더 밀게 됐어요

    저는 원래 지방에 있는 대학교로

    전공은 화장품과학과를 다니고 있었어요

    근데 학교를 다니는데 있어서

    선배와 트러블이 너무 심하게 나서

    자퇴를 하게 됐어요

    그것도 일학년 2학기를 다니다가 그만뒀어요

    깔끔하게 말하면 1학기까지 다닌걸로 보게 되더라구요

    저는 고등학생때부터

    화장품쪽 전공을 가겠다는

    다짐이 있어서 간건데

    이렇게 자퇴를 하고 지내다보니깐

    너무 허무하더라구요

    솔직히 대학교 입학하고

    제 적성에 안맞아서 자퇴한거면 이해하겠는데

    단지 선배땜에 그런거라는게

    너무 짜증이 나더라구요

    저는 그 후회를 계속 하면서

    2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어요

    그동안은 회사를 다니면서

    친구랑 취미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문득

    비누만든거 팔아보는게 어떨까?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할거면 확실하게 해야하는 저로써

    비누만 만들지 말고

    더 다양한걸 만들어서 팔아보자라고 하면서

    여기까지 오게 됐어요

    주위 친구들한테 써보게 한 다음에

    후기를 들었는데

    평이 너무 좋아서 시작하기로 했어요

    근데 시작하는 단계에서

    후기를 말했던 친구가 이부분을 하는데 있어서

    뭔가를 등록해야 할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게 사업자등록 그런건줄 알았어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화장품을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는데 있어서

    식약처에 등록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내용을 보고

    어떻게 등록하는지부터 시작해서

    어떤게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는데

    뜬금없이 나온게

    식약처에 등록하는데 있어서

    조건이 또 붙더라구요

    근데 그 조건들을 보니깐

    저희가 갖출 수 없는 조건들이더라구요

    찾으면 찾을수록 계속 뭔가를 해야해서

    미루다가 친구랑 다짐을 하고 준비해보자였어요

    근데 어떤걸 준비할지가 문제더라구요

    대학을 다시 갈까도 했지만

    저희 나이가 있다보니깐 그건 문제가 될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가 알게 된게

    온라인강의로 컴공 4년제를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보게 됐어요

    그래서 저는 친구랑

    우리한테 맞는건 이거다 하면서

    알아보게 됐어요

    그리고 쌤을 만나게 됐고,

    모든 과정을 다 마치게 됐어요

    처음에 쌤한테 상담을 제 친구가 받았어요

    어차피 저희 둘다 해야하는 상황이여서

    친구가 대표로 상담 받기로 하고 진행을 하게 됐어요

    그리고 저는 좋았던게

    전에 학교 다닐때 받았던 학점을

    가져올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저는 학점을 가져오고

    강의를 통해서 컴퓨터 수업을 들었어요

    제가 이걸 하면서 제일 좋았던거는

    시험이나 과제를 온라인으로 한다는거였어요

    막 학교를 가서 시험보고 과제를 제출하는게 아니고

    집에서 해도 되고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부분에서 엄청 만족하면서

    진행을 하게 됐어요

    친구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게 된거여서

    대학교 과정에 대해서 되게 궁금해 했고

    이걸 하면서 과제 제출하는거에 있어서

    되게 신기해하더라구요

    그리고 단순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해도

    쌤 아니였으면 저희는 과제 제출도 못했을거예요

    과제주제가 주어지면 인터넷으로 찾는다고 해도

    절대 안나오더라구요

    근데 쌤이 참고문헌도 주고

    시험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서

    세세하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저희가 만든 화장품도 보내고

    쌤 후기도 들었는데

    쌤이 아예 동영상을 찍어서 후기를 보여줬어요ㅎㅎ

    진짜 감사해요!!

    이번에 모든 과정이 끝나고

    저희는 제대로 준비를 하려고 해요!!

    저희 제품이 대박날 수 있도록

    다들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이상으로

    화장품책임판매업자 등록조건을 갖추고

    식약처에 등록하시려고 하시는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오늘의 후기에서는

    컴퓨터공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해서

    준비하시는 과정이였는데

    학생분들이 컴퓨터전공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많이 어려워하시더라고요.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화장품책임판매업자 자격 갖추기!! 화장품제조판매관리자에서 바뀐 명칭

    시험도 그렇고, 과제 주제도 너무 어렵게 나와서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많이 어려워하시고 성적이 잘 안나와서

    도움이 가장 많이 필요한 전공이에요.

    이부분에 조건을 갖추시는데 있어서

    도움을 드릴 수 있고,

    진행 과정에서

    화장품 테스트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진행하시려고 하시는데

    어려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주말이나 늦은 밤 상담이 가능하니

    아래 번호로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세요.

    시작부터 조건 갖추는데까지 함께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됩니다:D

Designed by Tistory.